행복한 일상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암 수술후 휴유증 본문

건강정보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암 수술후 휴유증

happy dreamer 2016. 12. 9. 19:23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암 수술후 휴유증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갑상선호르몬은 우리 몸에 대사과정을 활성화시켜주고 여러 기관의 기능을 적절한 상태로 유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이나 갑상선암 바로 갑상선에 문제가 발생하고 암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갑상선암 수술후 후유증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갑상선암 수술후 휴유증 때문에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직업이 가수이거나 목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목소리가 변하는 후유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갑상선암 수술후 후유증은 목소리의 변화 뿐만 아니라 갑상선 부위가 민감한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후유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을 제거하고 나면 갑상선 쪽의 혈류가 즐어드면서 부갑상선 기능저하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암 수술후 후유증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하지만 갑상선암 수술후 후유증 때문에 수술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는 의학기술이 좋아져서 수술 예후가 좋은 편이고 완치확률이 90% 이상입니다. 갑상선은 건강할 때 관리를 잘해야 하고 수술 후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하면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갑상선암 수술후 후유증

 


1)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는 복숭아가 좋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오면 땀도 많이 흘리게 되고 갈증도 많이 납니다. 갈증을 해소해주고 땀의 분비를 제어해주는 과일이 복숭아입니다.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피로회복과 혈액순환 장애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 다시마가 좋습니다. 요오드 성분이 다시마에 함유되어 있어서 갑상선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는 탈모예방이나 숙취해소 및 변비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 굴이 좋습니다. 굴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서 갑상선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도 좋고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추어주고 빈혈도 예방해줍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

 

 

4) 갑상선이 좋지 않으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검은콩을 꾸준하게 드시면 땀 분비를 줄여줍니다. 그 외에도 노화방지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

 

5)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많은 양배추도 항암효과가 있어서 갑상선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비타민U 성분이 양배추에 들어 있어서 위암이나 갑상선암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짝 데쳐서 섭취를 해주면 체내에서 흡수가 더 잘됩니다.


6)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는 토마토도 항암효과가 있어서 갑상선암에 좋고 골다공증과 고혈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갑상선에 좋은 음식과 갑상선암 수술후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