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감기에 좋은 차 도움이 될까? 감기에 물 많이 먹는 것은 위험하다? 본문

건강정보

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감기에 좋은 차 도움이 될까? 감기에 물 많이 먹는 것은 위험하다?

happy dreamer 2014. 5. 20. 13:05

 

 

 

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감기에 좋은 차 도움이 될까? 감기에 물 많이 먹는 것은 위험하다?

 


누구나 감기에 걸리면 감기 빨리 낫는법을 찾아보거나 감기에 좋은 차를 많이 마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실제로 감기에 걸렸을 때 물을 많이 마시기 되면 위험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의사들이 물을 많이 마시라고 처방을 해주고 있지만 몸속의 염분이 많이 빠져나갈 수도 있어서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이나 감기, 호흡기 감염이 되면 가쁜 호흡, 콧물, 재채기, 땀 등 인체 내의 수분이 많이 손실되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는데 실제로 우리 몸은 수분이 갑자기 빠져나가는 상황이 되면 항이뇨작용 호르몬이 자동적으로 작동을 하여서 소변으로 나가는 수분량을 조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내 염분량의 균형이 깨어져서 저나트륨혈증에 걸릴 수도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저나트륨혈증이 초래하면 피로감이 심하게 올 수도 있고, 착란, 과민증상, 경련, 혼수상태 등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수분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하기도감염 환자들에게서 발견된 항이뇨 호르몬의 증가가 상기도감염환자들에도 동일하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연구결과는 없지만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감기에 걸리면 무조건 쉬어주는 편입니다. 모든 질병의 치료의 시작은 휴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 영양공급과 적당한 수분공급을 해주면 가장 빨리 감기를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3주간 저희 집에서는 두 아이 모두 감기증상으로 고생을 좀 했는데 둘째아이는 결국 중이염까지 와서 항생제 처방까지 받았습니다.


중이염 치료가 거의 다 끝나가는 상황에서 이번에는 원인 모를 구토증상이 발생했는데 기침을 하다가 구토를 하면 엄청나게 많은 양을 토하네요....

 

 

 


밤에 잠을 자다가도 3~번을 토하다보니 하루 평균 8번 정도는 구토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옷도 더러워지고 이불도 더러워져서 하루 종일 세탁기를 돌려야 하는 상황이네요......

 

 

 

 


월요일부터는 괜찮은가 했더니 오늘 새벽에 구토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오전까지 지켜보고 오후에는 다시 진료를 보고 입원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감기로 인한 합병증이 이렇게 심할 줄은 몰랐네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