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단호박 효능과 칼로리, 단호박 요리와 찌는법! 본문

건강정보

단호박 효능과 칼로리, 단호박 요리와 찌는법!

happy dreamer 2016. 12. 2. 15:12

단호박 효능과 칼로리, 단호박 요리와 찌는법!

 


얼마 전에 저희 어머님이 단호박을 4개나 주셔서 단호박 요리를 계속 해먹고 있는데 단호박 효능이 건강에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하더군요. 단호박 칼로리도 매우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랍니다.

 

 

단호박 요리

 


단호박 칼로리는 100g 당 29kcal 정도이고 식이섬유도 많고 저지방에 저칼리 음식이라서 단호박 요리를 많이 해드시면 단호박 효능 때문에 건강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호박 요리 중에 가장 흔한 것이 쪄서 먹는 것인데 단호박 찌는법은 간단합니다. 단호박을 반으로 잘라서 씨가 있는 부위를 모두 걷어낸 다음 몇등분을 더 해줍니다. 그리고 찜틀에 올려서 10분~13분 가량 찌면 됩니다. 단호박은 수분이 많아서 생각 보다 빨리 쪄집니다. 단호박 찌는법 간단하죠~


그 외에 단호박 요리는 단호박 파이, 단호박 샐러드, 단호박죽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단호박 칼로리

 

 

단호박 효능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단호박은 당뇨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론 당뇨가 완치되는 질병은 아닙니다. 주로 예방과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단호박 효능

 

 

2)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단호박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고 단호박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3)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많이 드셔도 살은 찌지 않은 음식이라서 포만감을 충분하게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4) 단호박 효능으로 붓기를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비타민A가 들어 있어서 피부의 점막을 건강하게 해주고 팩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붓기를 제거해주는데 좋습니다.


5) 단호박 효능으로 위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장과 장에 좋은 섬유질과 미네랄,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위염을 예방해주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단호박 찌는법

 


6)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단호박에 들어 있어서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단호박 효능

 

7) 눈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단호박에 들어 있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꾸준히 드시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8)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신경물질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단호박 효능과 칼로리, 단호박 요리 중에 단호박 찌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