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알로에 효능과 부작용, 알로에 먹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알로에 효능과 부작용, 알로에 먹는 방법!

happy dreamer 2016. 11. 24. 00:15

알로에 효능과 부작용, 알로에 먹는 방법!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알로에 효능에 대해서 피부미용에만 좋은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알로에 효능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6가지 정도의 알로에 효능과 알로에 부작용, 알로에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로에 효능

 


먼저 알로에 부작용은 알레르기 체질이 있는 분들에게 간혹 나타나는데 먼저 소량을 섭취해보시고 알레르기 반응이 없으면 드시면 되고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몸에 맞지 않는 것입니다. 그 외에 알로에 부작용은 임산부나 생리중인 여성, 혈우병이 있는 분들은 절대로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알로에 먹는 방법은 알로에 속에 있는 젤리 같은 알맹이만 먹는 경우도 있고 껍질도 모두 먹을 수 있는 것으로 구분해서 드셔야 합니다. 껍질을 먹을 수 있는 알로에는 사포나리아라는 작고 길쭉한 종류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부작용

 

 

일부 방송에서는 알로에 먹는 방법으로 껍질도 모두 먹을 수 있다고는 하는데 껍질 부위에는 독소가 있기 때문에 복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쓴맛이 나기 때문에 먹기에도 거북합니다.

 

 

알로에 먹는 방법

 

 

그 외에 알로에 먹는 방법은 믹서기에 갈아서 먹기도 하고 생으로 먹기가 불편하면 요구르트에 갈아서 섭취하기도 합니다. 알로에 청을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알로에 효능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변비를 해소하고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에모딘이나 알로인이라는 성분이 알로에에 들어 있어서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피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햇빛으로 인해서 스트레스와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습을 해주는 효과가 알로에 성분에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기미, 여드름, 주근깨, 잔주름 등에도 좋습니다.

 

 

알로에 효능

 


3)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경우에 알로에를 꾸준하게 드시면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상처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상처가 났을 때 알로에를 상처부위에 바르면 상처를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알로에 부작용


5) 간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세포를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알로에에 있기 때문에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이 꾸준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6) 목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기침이나 천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알로에가 좋습니다. 가래를 삭혀주고 목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로에 효능과 알로에 부작용, 알로에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