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팥의 효능과 영양성분, 팥의 장단점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팥의 효능과 영양성분, 팥의 장단점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6. 12. 1. 15:48

팥의 효능과 영양성분, 팥의 장단점과 부작용!

 


팥이 몸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고 계실텐데 과연 팥의 효능은 어느 정도인지? 팥의 장단점과 팥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팔의 영양성분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팥의 효능

 


한국에는 동짓날이 되면 팥죽을 해먹는 전통이 있는데 전통음식들은 대부분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서구의 전통음식들은 인체에 해로운 것들도 많은데 한국의 전통음식들은 모두 건강식들이지요....

 

 

 


팥의 영양성분을 보면 탄수화물이 많습니다. 그래서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만 과다섭취하면 체중 증가의 원인 될 수 있습니다. 팥의 영양성분으로 칼로리는 100g 당 317kcal 정도입니다.

 

 

팥의 영양성분

 


팥의 장단점으로 장점은 팥의 효능을 통해서 알아볼 것이고 팥의 부작용으로는 소음이 팥을 많이 섭취하면 기운이 빠지고 몸에 해롭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과다섭취하면 가스가 차고 배탈이 날 수 있는 팥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팥의 부작용

 


1) 팔의 효능으로 부종을 가라앉혀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소변을 보지 못해서 부종이 생기는 경우에는 팥이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부종을 제거해줍니다.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서 부종이 있고 신장이 안 좋은 분들은 팥을 드세요.

 

 

 


2) 팥의 효능으로 피로를 회복시켜는 효능이 있습니다. 팥에도 비타민이 들어 있어서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팥을 꾸준히 드시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팥의 장단점

 

 

3) 팥의 효능은 숙취를 해소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뇨작용도 도와주지만 수분을 보통해주어서 숙취해소를 도와줍니다.


4)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사포닌 성분이 팥에 함유되어 있어서 과산화 지질의 생성을 억제해주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팥의 효능


5)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췌장을 기능을 활성화하는 성분들이 팥에 들어 있어서 당뇨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팥의 효능들이 있으니 이번 동짓날에는 팥죽 많이 드시고 올 겨울도 건강하게 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팥의 효능과 팥의 장단점, 팥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팥의 영양성분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