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인진쑥 효능과 부작용 증상, 인진쑥 먹는법 소개 본문

건강정보

인진쑥 효능과 부작용 증상, 인진쑥 먹는법 소개

happy dreamer 2016. 12. 5. 15:27

인진쑥 효능과 부작용 증상, 인진쑥 먹는법 소개

 


인진쑥 효능에 대해서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실제로 인진쑥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모르실 것입니다. 그리고 인진쑥 부작용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고 드시는 것이 좋고 인진쑥 먹는법 소개도 간략하게 해드리겠습니다.

 

 

인진쑥 효능

 


먼저 인진쑥 먹는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진쑥 먹는법은 말려서 차로 달여드실 수 있고 건강원에 가셔서 엑기스로 만들어서 드시면 보관도 간편하고 음용하시기도 좋습니다. 인진쑥을 환으로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인진쑥 먹는법은 각자의 취양에 따라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인진쑥 부작용은 거의 없는 편이지만 소양인 체질의 경우에는 인진쑥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는 얼굴에 홍조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설사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하실 때는 복부의 팽만감을 호소하는 인진쑥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진쑥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진쑥 부작용

 

 

1) 인진쑥 효능으로 피부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인진쑥에 들어 있는 철분, 비타민, 칼슘 때문에 피부가 탄력 있고 윤기 있게 만들어집니다. 피부피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인진쑥을 꾸준하게 드세요.


2) 인진쑥 효능으로 간기능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어서 간의 피로도 풀어주고 간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황달이나 지방간 등의 간질환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인진쑥 먹는법

 


3) 위에서 간기능 개선 효과가 있다고 했듯이 활당 증상이 있는 경우에 인진쑥을 드시면 좋습니다. 인진쑥에 대추와 솔잎 등을 넣고 달여서 식사 전에 드시면 활당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인진쑥은 우리 몸에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을 시켜주면서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인진쑥을 꾸준하게 드시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

 

 

인진쑥 효능

 


5) 수족냉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손과 발이 차가운 사람이 인진쑥을 꾸준하게 드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 수족냉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진쑥 부작용

 

6) 입에 냄새가 나는 것을 제거해줍니다. 구강에 악취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인진쑥을 씻어서 5분 정도 입에 물고 있으면 구강 악취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구강 내 염증 치료에도 좋습니다.


7)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인진쑥에는 식이섬유와 탄닌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장을 활성화시켜주어서 변비에 좋습니다.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인진쑥을 환으로 만들어서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진쑥 효능과 인진쑥 부작용, 인진쑥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