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탈모 방지 샴푸 추천 보다 노푸하는 방법과 탈모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탈모 방지 샴푸 추천 보다 노푸하는 방법과 탈모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6. 11. 30. 15:01
400

탈모 방지 샴푸 추천 보다 노푸하는 방법과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40대가 되니 그 많던 머리숱이 어리로 갔는지 온데간데 없습니다. 풍성했던 머리숱이 피부염 같은 것들이 한동안 생기더니 탈모로 이어지더군요... 그냥 신경쓰지 않고 살려고 했지만 휑한 머리를 보면 고민이 많이 됩니다.

 

탈모 방지 샴푸

 

 

인터넷에서는 탈모 방지 샴푸 추천도 많이 해서 써보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선식이 좋다고 해서 선식을 한동안 먹어보았지만 눈에 띄는 효과도 없구요. 그래서 최근에는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어 있지 않은 천연성분의 샴푸를 쓰고 있는데 머리발에 힘이 조금 생기는 느낌 정도입니다.

 

 

 


최근에 지인이 탈모 방지 샴푸 추천 보다는 노푸하는 방법을 알려주던데 간단해보이지만 쉬운 방법은 아니었습니다. 노푸하는 방법은 샴푸나 비누를 쓰지 않고 물로만 머리를 감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물로만 머리를 감으면 웬지 찝찝하고 개운하지가 않더군요.

 

노푸하는 방법

 

 

노푸하는 방법으로 샴푸를 하고 기름기가 많은 분들은 하루에 한번 더 노푸를 하라고 합니다. 어쨌든 지인은 꾸준하게 노푸를 하면서 많은 효과를 보았다고 하네요... 저는 천연성분 샴푸로 꾸준하게 감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탈모에 좋은 음식을 많이 드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검은콩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어서 혈관을 넓혀주는 효과로 혈액순환에 좋고 두피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당근이 좋다고 하네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두피의 수분 공급과 두피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하수오가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하수오가 여성분들에게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모발을 건강하게 하기도 합니다. 여성분들이 드시면 건강에 일석이조입니다.

 

 

 


4) 녹차가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카테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안드로겐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두피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5) 석류도 탈모에 좋은데 에스트로겐 성분이 콜라겐의 결합을 도와주어서 피부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모발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계란이 탈모예방에 좋은데 계란에 들어 있는 비토인이라는 물질이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어서 탈모를 예방해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는 환경적인 요인도 많기 때문에 공기나 나쁜 곳에 살게 되면 좋지 않은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우스개 소리로 예전에 공해가 심했던 부산의 사상공단에서 공장 여직원 두명이 비가 오는 날 우산을 쓰지 않고 집에 갔다고 다음날 대머리가 되었다는 믿거나 말거나 한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그만큼 공해가 심하면 탈모도 심해진다고 하니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 환경적인 요인입니다. 탈모를 예방해주는 좋은 음식들도 많이 섭취하면서 스트레스 없이 살다보면 좋아지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탈모 방지 샴푸 추천 대신 노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