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체내작용으로서의 꿀의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체내작용으로서의 꿀의 효능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6. 12. 6. 17:28

체내작용으로서의 꿀의 효능과 부작용

 

 

꿀은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음식에도 다양하게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집에는 꿀이 한 병 쯤은 있을 것입니다. 꿀의 종류도 다양하긴 하지만 가장 많이 알려지고 섭취를 하는 꿀이 아카시아 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카시아 꿀이 많은 이유는 우리나라의 산에 아카시아 나무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꿀의 효능

 


오늘은 꿀의 효능이 어떤 체내작용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고 꿀의 효능과 부작용도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모든 음식에는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 꿀의 부작용도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돌이 되기 이전의 영아들이 꿀을 섭취하게 되면 꿀에 들어 있는 보톨리누스균 때문에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고 중독이 심하면 돌연사나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매우 위험합니다.

 

 

 


꿀의 부작용은 과다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열이 많이 나고 설사나 복통이 올 수 있습니다. 비만이 있는 사람들은 머리가 무거워지고 가슴 답답함으로 호소하기도 합니다. 평소 식욕이 왕성하고 열이 많은 사람은 꿀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꿀의 효능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꿀의 부작용

 

 

1) 꿀의 효능으로 항암 작용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이 꿀에 들어 있어서 심장질환이나 암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에 들어 있는 많은 효소와 다양한 비타민들은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데 좋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서 질병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꿀의 효능과 부작용

 


3) 술을 드시고 난 후에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음을 하신 후에 따뜻한 꿀차를 타서 드시면 숙취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꿀이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꿀을 조금씩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5) 꿀을 드시면 피부에 탄력도 좋아지고 꿀로 팩을 하시면 잡티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6) 냉증을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는데 손이나 발이 차가운 분들이 꿀을 꾸준하게 드시면 냉증이 완화되고 체질도 개선이 됩니다.

 

꿀의 효능

 


7) 위장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위산이 많이 분비되어서 속쓰림이 있는 분들이 꿀을 드시면 좋습니다. 꿀과 인삼을 같이 드시는 것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꿀의 부작용

 

8) 칼륨 성분이 꿀에 들어 있어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줍니다.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아서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9) 몸이 피곤할 때 꿀을 드시면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탄수화물이 들어 있어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어서 피로감을 빨리 풀어줍니다.

 

 

 


이상으로 꿀의 효능이 체내작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꿀의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