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칡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본문

건강정보

칡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happy dreamer 2016. 11. 22. 21:20

칡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칡의 효능에 대해서 가끔씩 들어보셨을텐데 칡의 효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섭취를 하고 계시지만 칡의 부작용도 아셔야 합니다. 칡의 섭취방법도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간편한 방법이 칡 엑기스로 섭취하시는 방법입니다.

 

 

칡의 효능

 

 

그 외에 칡의 섭취방법은 칡차나 칡즙을 내어서 드시는 경우도 있고 떡이나 국수를 만들어 드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려서 약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먼칡의 부작용은 장복을 하시는 경우에는 간에 손상을 줄 수 있고 임신 중인 여성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속이 차고 땀을 많이 흘리며 기력이 없는 경우에도 칡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이 장복을 하는 경우에는 정력 감퇴가 올 수 있습니다.

 

칡의 부작용

 

 

칡의 효능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칡의 효능은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에스트로겐이라는 식물성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는데 안면홍조, 발열, 우울증이나 불면증 치료에 좋습니다.

 

 

칡의 섭취방법

 


2) 피부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과 무기질,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3)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다이제인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에 도움이 됩니다.

 

 

 


4)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에는 칡을 드시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칡의 효능

 


5)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숙취 유발 성분을 분해해주는 카네킨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칡의 부작용


6) 중금속을 해독해줍니다. 인체에 쌓여 있는 다양한 중금속 물질들을 칡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대변과 소변을 통해서 체외로 배출을 해줍니다.


7) 간기능을 개선해줍니다. 칡에 들어 있는 카네킨 성분이 숙취를 해소해준다는 것은 간기능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간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칡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칡의 효능과 칡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칡의 섭취방법들도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