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개똥쑥 효능 및 부작용, 개똥쑥 복용법과 채취 시기 본문

건강정보

개똥쑥 효능 및 부작용, 개똥쑥 복용법과 채취 시기

happy dreamer 2016. 11. 19. 18:07

개똥쑥 효능 및 부작용, 개똥쑥 복용법과 채취 시기

 


몇년 전부터 개똥쑥 효능에 대한 정보들이 증가하면서 개똥쑥 복용법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습니다. 개똥쑥 효능 중에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것은 항암효과로서 미국의 연구기관에서도 입증된바 있습니다.

 

 

개똥쑥 효능 및 부작용

 


가장 뛰어난 개똥쑥 효능은 아르테미신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암세포만 죽이고 기존의 항암제와 비교해서 1200배 정도의 항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의학계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되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개똥쑥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개똥쑥 복용법과 개똥쑥 채취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개똥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똥쑥 부작용은 개똥쑥 채취 시기와도 관련이 있는데 개똥쑥 채취 시기는 음력 5월 중에 채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시기에 채취하면 독성도 거의 없고 효능도 좋습니다.

 

 

개똥쑥 효능

 

 

개똥쑥 채취 시기가 음력 5월 이전이 되면 독성이 남아 있기 때문에 개똥쑥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똥쑥이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갑고 체온이 낮은 사람들에게는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개똥쑥 복용법은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요리를 해서 드셔도 되고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는 방법도 있고 차로 달여서 마셔도 됩니다. 그 외에 개똥쑥 복용법은 효소로 만들어서 드시는 방법과 엑기스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똥쑥 복용법

 


개똥쑥 효능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개똥쑥은 연구결과와 여러 방송에서 자주 등장한 것처럼 항암효과 때문에 유명합니다. 항암작용이 함앙제 보다 더 뛰어나기 때문에 항암제로 상용화하기 위해서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2)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체력이 많이 떨어지거나 피곤함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3) 설사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이 차가운 사람들에게는 도리어 설사를 유발하지만 일반 사람들에게는 설사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말라리아를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결핵이나 이질, 말라리아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약초입니다. 허혈에 좋기 때문에 기생충, 종기, 가려움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개똥쑥 채취 시기

 


5) 열을 낮추어줍니다. 열이 나는 경우에는 섭취를 해주시면 염증수치를 낮추어주고 열을 내려줍니다.


6) 다이어트와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장운동을 도와주어서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7) 위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위벽을 보호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염이나 위암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며 소화불량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개똥쑥 효능

 

8) 간기능을 좋게 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해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간기능을 개선해줍니다.


8) 면역력을 증강시켜줍니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고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이상으로 개똥쑥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개똥쑥 복용법과 개똥쑥 채취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