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6. 11. 18. 16:59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구기자’라는 약재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구기자 효능에 대해서는 대부분 잘 모르고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구기자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100% 좋은 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구기자 효능

 

 

그래서 오늘은 구기자 부작용에 대해서 잠간 살펴보고 구기자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고 단맛이 나고 독성이 없기 때문에 구기자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차가운 성질 때문에 몸이 차갑고 체온이 낮은 사람들에게 장복을 권하지 않습니다.

 

 

 


적당하게 섭취할 때는 큰 문제는 없지만 이러한 사람들이 구기자를 장복하게 되면 묽은 변이나 설사 증상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구기자 부작용 외에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구기자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 부작용

 


1)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고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혈관성 질환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주근깨나 기미를 제거해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2) 구기자 효능으로 당뇨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해주는 성분이 구기자에 들어 있어서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두통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미자와 구기자를 같이 넣은 후 달여서 드시면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체에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건강에도 좋지 않고 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구기자에 황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질에 맞다면 꾸준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구기자 부작용

 

 

5) 구기자가 간에도 좋다고 합니다. 베타인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간 기능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 간세포를 재생해주고 지방간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에 좋기 때문에 시력보호에도 좋습니다.

 

 

 

구기자 효능

 

 


6)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가 구기자에 많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아서 감기를 치료해주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정력을 강화시키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인삼과 하수오도 도움이 되지만 구기자도 좋습니다. 가장효과를 가지고 있는 구기자를 꾸준하게 드시면 정력을 증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기자 효능과 구기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