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허리디스크 치료법과 수술비용,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본문

건강정보

허리디스크 치료법과 수술비용,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happy dreamer 2016. 11. 17. 14:22

허리디스크 치료법과 수술비용,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요즘은 허리디스크로 인해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연세가 많은 분들만 허리디스크가 오는 것이 아니라 젊은 사람들 중에도 허리디스크 치료법으로 수술을 받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추간판이 돌출하여서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통증을 견디지 못해서 결국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법

 


오늘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들을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허리디스크 수술비용과 허리디스크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증상들을 살펴보면 주로 허리통증이 나타나고 다리저림 증상, 골반 및 엉덩이 통증까지 올 수 있어서 상태가 나빠지면 일상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지장을 줍니다.

 

 

허리디스크 수술비용

 


허리디스크 수술비용은 치료법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종합병원이나 상급병원은 건강보험이 적용이 된다고 해도 많이 비싸고 개인병원의 허리디스크 수술비용이 저렴합니다. 개인병원의 경우에는 정해진 허리디스크 수술비용이 있어도 원장 상의를 하면 할인도 해주는 편이라서 허리디스크 수술비용이 부담이 되신다면 개인병원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은 비수술적 허리디스크 치료법에 속합니다. 초기증상에 효과가 있고 통증을 완화시켜주지만 이미 진행이 많이 된 상황이라면 수술을 통한 허리디스크 치료법 외에는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비수술적 치료법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과 함게 물리치료를 병행해서 진행합니다.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척추에 무리가 갈 수 있는 활동을 자제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 걷기가 좋습니다. 뛰거나 하는 것 보다는 몸에 힘을 주지 않고 가볍게 걷는 운동이 허리에 좋습니다. 그리고 체중이 많이 나가서 관절에 무리가 가는 분들은 수영장에서 걷는 운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어쨌든 상태가 좋지 않고 오랜 기간 통증이 지속된다면 수술을 통해서 인공 디스크 삽입 통해서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이미 디스크가 닳아서 거의 남아 있지 않은데도 수술을 회피한다면 증세는 더욱 악화됩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그래서 닭발이나 족발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닭발은 건강원에서 엑기스로 만들어서 드시면 보관과 섭취가 용이합니다.


그리고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도 도움이 됩니다. 멸치나 생선류, 우유 등에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허리디스크 치료법과 허리디스크 수술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