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본문

건강정보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happy dreamer 2016. 11. 16. 15:17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살아오면서 한번 쯤은 눈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보셨을 것인데 통증이 동반한 증상은 아니지만 꽤나 신경이 쓰이는 증상입니다. 눈이 떨릴 때 흔히들 마그네슘 부족현상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마그네슘 효능이 있다는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오늘은 이러한 마그네슘 부족현상과 마그네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인체 내에서 마그네슘 효능은 뼈의 대사 작용을 해주는데 인과 칼슘과 더불어 마그네슘 효능이 그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아미노산을 활성화하고 단백질 합성과 ATP 합성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마그네슘 효능입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나타나는 현상들은 조울증이나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는 감정 조절이 어려워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신장기능의 저하와 스트레스 유발 그리고 심근경색의 원인이 되는 것이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흔하게 나타나는 마그네슘 부족현상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눈가가 떨리는 현상들도 부족현상이고 쥐가 자주나는 것도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1) 콩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콩을 한컵 정도의 양에는 108mg 정도의 마그네슘과 261mg 정도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밥을 지으실 때 콩을 함께 넣어서 잡곡밥으로 드시면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중에 아몬드도 좋습니다. 30g 정도의 아몬드에는 80mg 정도의 마그네슘과 80mg 정도의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 호두와 땅콩 등 견과류에는 모두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식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3) 바나나에도 마그네슘과 무기질, 칼륨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좋습니다. 전해질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경련 등을 예방하기도 하기 때문에 바나나도 적당하게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4)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시금치가 도움이 됩니다. 혈압도 조절해주고 긴장도 풀어주는 효능들이 있어서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우유에도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이 있어서 우유를 드시지 못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우유는 완전식품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6) 생선에도 마그네슘이 많습니다. 연어, 대구, 넙치, 청어 등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생선을 좋아하지는 분들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생선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마그네슘 효능과 마그네슘 부족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