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불면증 해결하려면 낮에 활동,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불면증 해결하려면 낮에 활동,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6. 11. 15. 14:56

불면증 해결하려면 낮에 활동,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

 


현대인의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증가로 인해서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는데 정기적으로 수면유도제를 처방받는 분들도 계시고 밤마다 술을 드시고 수면을 취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불면증 치료방법

 


하지만 술이나 수면 유도제는 장기복용을 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을 드시면서 일상생활 가운데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주시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 외에 불면증 해결하려면 낮에 활동할 것으로 권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낮 시간에 햇볕을 쬐이는 것이 불면증을 완화하는데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낮에 활동

 


그래서 불면증 해결하려면 낮에 활동을 하시되 야외에서 최소 1시간 정도는 햇볕을 쬐이는 것이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좋습니다. 물론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도 함께 섭취해주면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1) 마늘이 불면증에 좋다고 합니다.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마늘에 들어 있어서 신경세포의 흥분을 줄이고 안정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마늘은 스트레스와 긴장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해줍니다.


2) 바나나도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세로토닌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근육을 이완시켜주어서 수면을 취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3) 칡즙도 불면증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데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아서 갱년기 여성들의 우울증과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면 피부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4) 키위가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수면을 취하기 전에 2개 정도의 키위를 드시면 좋습니다.


5) 우유도 불면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따듯한 우유에 꿀을 조금 넣어서 드시면 수면을 유도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6) 감자가 수면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세로토닌의 생성에 도움이 되고 수면을 도와줍니다. 빈혈도 예방하고 피부건강에도 좋구요.


7) 상추도 잘 알려진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락투신이라는 물질이 긴장을 풀어주어서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상추는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좋고 피로회복과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불면증 해결하려면 낮에 활동을 하라는 전문가들의 의견과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을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