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당뇨병 증상과 원인, 당뇨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당뇨병 증상과 원인, 당뇨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6. 11. 14. 18:07

당뇨병 증상과 원인, 당뇨에 좋은 음식!

 


우리나라에도 당뇨병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당뇨병 증상이 겉으로 보기에는 가벼운 질병처럼 보이지만 당뇨로 인한 합병증은 무섭습니다. 그래서 보험사에서도 웬만한 질병은 보험가입이 가능하지만 당뇨가 있으면 암보장 외에는 건강에 대한 어떤 보험도 인수가 불가합니다.

 

 

당뇨병 증상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그래서 오늘은 당뇨병 증상과 당뇨병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당뇨에 좋은 음식들을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 원인은 인슐린이 췌장에서 분비되지 않음으로 인해서 혈당이 높아지면서 소변으로 당이 배출되는 만성 대사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당뇨병 원인으로 크게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부모님이 당뇨병 증상이 있으면 발병확률이 30% 정도입니다. 부모님이 모두 당뇨병 증상이 있으면 60%에 달하는 발병율이 있기 때문에 유전적인 요인을 당뇨병 원인으로 크게 보고 있습니다.

 

 

 


그 외에 당뇨병 원인들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비만, 운동부족, 약물복용, 노화 등을 당뇨병 원인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당뇨병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는 것도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원인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당뇨병 증상이 생기면 평소 보다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갈증을 더 많이 호소하게 됩니다. 소변을 통해서 당분이 다량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의 당분이 부족해서 피곤함과 배고픔을 건강한 사람에 비해서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당뇨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약물요법과 운동요법, 식사요법 등으로 진행하면 무엇보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당뇨의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뇨병 증상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1)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감잎이 좋습니다. 감잎은 동맥경화와 고혈압에도 좋고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당뇨가 있는 경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2)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맥문동이 좋은데 통통한 뿌리 부위를 말려서 가루로 만든 다음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오미자와 함께 복용을 해주시면 혈당도 내려가게 해주고 갈증도 많이 줄여줍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3)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냉이가 좋습니다. 칼슘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데 시금치 보다 몇배는 많습니다. 비타민A도 풍부하기 때문에 적은 양을 섭취해도 충분한 영양섭취가 되어서 당뇨환자에게 좋습니다.

 

4)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얼룩조릿대가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K가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칼슘의 이온 양을 늘려주어서 알카리성 체질로 바꾸어주는데 얼룩조릿대에 비타민K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5)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두릅이 좋습니다. 두릅을 달여서 섭취를 해주시면 혈당을 내려줍니다. 두릅 뿌리 부위만 가지고 달여서 드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봄에 잎이 나오기 전에 캐시면 됩니다.

 

 

 


그 외에 당뇨에 좋은 음식들은 마늘, 시금치, 땅콩, 가시오가피, 모시조개, 호박, 천마, 양파, 오디, 미꾸라지, 돼지감자, 뽕잎차들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