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자색 양파즙 효능과 양파즙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자색 양파즙 효능과 양파즙 부작용!

happy dreamer 2016. 11. 12. 09:00

자색 양파즙 효능과 양파즙 부작용!


양파즙 효능에 대해서는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자색 양파즙 효능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즙 부작용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어떤 음식이든 좋은 것만 있지 않고 우리 몸에 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색 양파즙 효능과 함께 양파즙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색 양파즙 효능

 


먼저 양파즙 부작용은 칼륨 성분이 많아서 신장이 안 좋은 경우에는 과다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양파즙 부작용은 있을 수 있는데 따뜻한 성분이라서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염이나 식도염 등 위장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도 양파즙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빈 속에 드시지 마시고 위장이 약한 분들은 식후에 드시기 바랍니다. 매운 맛을 가지고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를 하시며 담이나 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양파즙 부작용도 있습니다.

 

 

 

양파즙 부작용

 


자색 양파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자색 양파즙 효능은 감기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가래가 있고 기침을 하는 경우에 양파즙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의 흡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도 좋고 땀과 소변을 배출해주어서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자색 양파즙 효능

 

 

2) 자색 양파즙 효능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해줍니다. 양파즙은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3) 자색 양파즙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양파에 많아서 다이어트를 하시면서 섭취하시면 살도 찌지 않고 좋습니다. 중성지방도 낮추어주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색 양파즙 효능

 

 


4) 자색 양파즙 효능은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근육이 피로하고 만성피로가 있는 경우에 양파가 좋습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해줍니다.


5) 자색 양파즙 효능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동맥경화나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자색 양파즙 효능


6) 자색 양파즙 효능은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해줍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혈당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자색 양파즙 효능은 기억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바슬게트라는 물질이 양파즙에 들어 있어서 신경세포가 분화되는 과정을 통해서 신경통로를 자극 시켜주어서 두뇌활동을 활성화해줍니다.

 

 

 


이상으로 자색 양파즙 효능과 양파즙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