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 치매에 좋은 운동! 본문

건강정보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 치매에 좋은 운동!

happy dreamer 2016. 11. 11. 19:21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 치매에 좋은 운동!

 


아직까지 치매의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뇌의 기능이 손상이 되어서 점차적으로 인지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결국에는 일상생활 자체를 할 수 없는 수준에 까지 이르게 되는 노인성 질환이 치매입니다.

 

 

치매에 좋은 운동

 


그래서 오늘은 치매에 좋은 운동과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치매에 좋은 운동들을 알아보면~ 치매에 좋은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 주로 수영이나 걷는 운동이 좋습니다. 걷는 운동이나 수영은 관절에 크게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연세가 있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치매에 좋은 운동으로 TV에서 나왔던 손가락 체조도 도움이 되는데 손으로 하는 작업들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하실 수 있는 치매에 좋은 운동은 손끝과 발끝은 지압을 해서 자극을 주는 것이 치매에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치매에 좋은 운동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홍삼이 좋습니다. 홍삼이 비싸서 복용을 하시는 것이 부담이 많지만 여유가 된다면 비타민B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뇌의 기능과 신경계의 근육을 활성화시켜주어서 뇌의 손상을 예방해줍니다.

 

 

치매에 좋은 약초

 


2)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참깨가 좋습니다. 인체의 독소를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이 참깨에 있어서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뇌로 가는 혈액도 깨끗해집니다. 그리고 참깨에는 불포화 지방산도 풍부해서 뇌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

 

 

 


3)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오메가3가 도움이 됩니다. 참깨와 같이 오메가3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뇌에 좋은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오메가3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신경세포까지 유일하게 도달해서 영양을 공급해주는 물질입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4)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마가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기억력 향상과 두뇌를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오미자가 좋습니다.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기능이 오미자에 있어서 치매 예방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도 좋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6)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아몬드입니다. 비타민E가 아몬드에 많이 들어 있어서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고 집중력이나 기억력을 향상시켜주어서 수업생들이나 직장인들에도 좋고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7)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청국장이 좋습니다. 신경전달 물질을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청국장에 있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치매에 좋은 약초


8)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아마씨가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아마씨는 혈행을 개선해주어서 심혈관계 질환에도 좋지만 뇌에 영양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치매에도 좋습니다.


9)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는 토마토가 좋습니다. 토마토는 항암작용도 하지만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데도 도움되 되기 때문에 뇌로 가는 혈액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치매에 좋은 음식이나 치매에 좋은 약초와 함께 치매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