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삼백초 효능과 삼백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삼백초 효능과 삼백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11. 5. 16:42

삼백초 효능과 삼백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백초라는 약재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지 못하셨을텐데 다양한 삼백초 효능은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백초 효능과 삼백초 부작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삼백초 효능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삼백초에는 암을 억제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위암이나 폐암, 간암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래 전 기록에는 말기암 환자에게도 삼백초를 사용했다고 하니 항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 같네요...

 

 

 


둘째, 삼백초 효능은 숙변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을 활성화시켜주는 성분이 삼백초에 들어 있어서 숙변을 제거해주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셋째, 삼백초 효능은 부인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궁염이나 자궁출혈, 생리불순, 냉대하 등에 효과가 있는데 자궁 쪽이 건강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찹쌀밥을 할 때 삼백초 달인 물을 넣어서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넷째, 삼백초 효능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서 뇌졸증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성인병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다섯째, 삼백초 효능은 이뇨작용과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능 때문에 해독작용과 함께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삼백초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삼백초의 성분은 찬 성분입니다. 그래서 비위가 약하거나 평소에 몸이 찬 사람, 소화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 허약 체질의 경우에는 두통이나 메쓰꺼움 등의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약재라고 해도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장복을 하시거나 과다 복용을 하시는 것도 피하셔야 합니다.

 

 

 


삼백초가 개인의 체질에 맞는지는 한의원에 가셔서 진료를 보시고 섭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삼백초 효능과 삼백초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