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뽕잎차 효능과 뽕잎차 만드는법! 본문

건강정보

뽕잎차 효능과 뽕잎차 만드는법!

happy dreamer 2016. 11. 7. 20:38

뽕잎차 효능과 뽕잎차 만드는법!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으로 뽕잎차 효능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병도 예방해주고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이지요... 미네랄도 많고 식이섬유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뽕잎차 효능을 제대로 알고 마신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뽕잎차 효능

 


뽕잎차를 구매하셔도 되지만 자연에서 채취한 뽕잎으로 뽕잎차 만드는법에 따라서 만드시면 최상품의 뽕잎차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뽕잎차 효능과 함께 뽕잎차 만드는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첫째, 뽕잎차 효능은 당뇨병을 개선해줍니다. 혈당을 조절해주는 성분들이 뽕잎에 많이 들어 있어서 천연의 당뇨 예방과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슐린의 얄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췌장이 건강해지고 당뇨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뽕잎차 만드는법

 

 
둘째, 뽕잎차 효능은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드늄이나 납 성분의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뽕잎차 효능은 혈압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GABA라고 하는 성분이 뽕잎에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을 조절해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꾸준하게 복용을 해주시면 뇌졸증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뽕잎차 효능

 


넷째, 뽕잎차 효능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많이 쌓이게 되면서 성인병이 증가하고 있는데 뽕잎차를 마셔주면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째, 뽕잎차 효능은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이 뽕잎에 많이 들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변비를 치료하고 예방해줍니다.

 

 

 


여섯째, 뽕잎차 효능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루틴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뽕잎차 만드는법


마지막으로 뽕잎차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뽕잎의 새순을 따서 흐르는 물에 씻고 물기를 닦아줍니다.
2) 면보를 찜기에 깔고 그 위에 새순을 올려서 2분 정도 찝니다.
3) 찐 새순을 그늘에 말려줍니다.
4) 말린 새순을 다시 찜기에 넣어줍니다.
5) 위와 같은 방법으로 4번을 반복해주면 건강에 좋은 뽕잎차가 됩니다.

 

 

 


이상으로 뽕잎차 효능과 뽕잎차 만드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