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울금의 효능 6가지! 울금 먹는법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울금의 효능 6가지! 울금 먹는법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6. 11. 2. 18:56

울금의 효능 6가지! 울금 먹는법과 부작용!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매우 생소한 약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울금이라고 하는 약재인데 이름의 뜻은 술과 섞이게 되면 금과 같이 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울금이 약재로만 쓰인 적도 있었지만 요즘은 울금의 효능 때문에 건강식품으로 울금 먹는법과 울금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울금의 효능

 


요즘은 울금 먹는법에 대해서도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고 분말로 만들어지면 카레와 거의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카레 대신 울금으로 카레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카레도 건강에 좋지만 울금도 카레만큼이나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울금의 효능 6가지 정도를 알아보고 울금 먹는법과 섭취 후에 울금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울금의 효능은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인체에 활성산소가 많아지만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울금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우리 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울금 먹는법

 


두 번째, 울금의 효능은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울금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세 번째, 울금의 효능은 치질을 예방해줍니다. 감추고 싶은 질병 중의 하나인 치질도 울금을 달여서 섭취하시면 치질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울금 부작용

 


네 번째, 울금의 효능은 암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효능입니다. 커뮤민이라는 성분이 울금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울금의 효능은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신 분들이 울금을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혈행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여섯 번째, 울금의 효능은 자양강장 효과가 있습니다. 울금은 인체 내에 쌓여 있는 지방성분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자양강장에 효과가 있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 울금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울금의 효능

 


울금 먹는법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울금을 약처럼 드시기 위해서는 환으로 만들어서 드시거나 가루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울금의 강한 향과 쓴맛 때문에 섭취하시는데 힘이 들 것입니다.

 

 

 


쉽게 울금 먹는법은 반찬으로 만드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 밥을 지을 때 같이 넣어서 드시면 간편합니다. 울금으로 된장찌게을 끓여서 드시기도 하고 울금 호박전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울금을 음료수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울금 주스도 있다고 하는군요...


울금 부작용은 없을까요? 울금 부작용이 특별한 것은 없지만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섭취량으로 조절해가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울금의 부작용


그 외에서 울금 부작용은 알러지가 있는 분들에게 간지러움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주일 내로 간지러움을 호전이 됩니다.


위와 같은 울금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에 상태가 경미하면 섭취량을 조절하면서 드시면 되고 상태가 호전이 되지 않고 심해진다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