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혈액순환 장애 증상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혈액순환 장애 증상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6. 11. 3. 18:10

혈액순환 장애 증상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 장애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있으면 여러가지로 몸에 불편함들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구요...

 

 

혈액순환 장애

 


그래서 오늘은 혈액순환 장애 증상으로 나타나는 현상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우리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6가지 정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혈액순환 장애 증상으로 손발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끝이나 발끝까지 혈액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손발저림이 오게 됩니다. 물론 혈액순환 장애 증상이 아니어도 손발저림이 올 수 있지만 손발이 붓고 시린 경우에는 혈액순환 장애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혈액순환 장애 증상

 


혈액순환 장애 증상이 있으면 기억력도 감퇴가 될 수 있습니다. 뇌로 가는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서 뇌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로 혈액이 공급되지 않으면 뇌경색이나 뇌졸증 발병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관리를 해야 합니다.


혈액순환 장애 증상이 나타나면 치매도 올 수 있습니다. 뒷목이 자주 뻐근해지고 어깨가 걸리는 것은 뇌로 가는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뇌세포가 활성화되지 못하고 건강해지 못해서 치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

 


그리고 이 외에 증상들을 보면 다리에 쥐가 자주 나고 몸에 담이 잘 걸리게 됩니다. 피로감도 많아지고 작은 충격에도 실핏줄이 터지거나 멍이 쉽게 듭니다. 관절이나 근육이 찌르는듯한 통증을 느낄 때도 있으며 어지러움과 두통이 많아집니다.


위와 같은 혈액순환 장애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단호박입니다. 단호박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두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양파입니다. 양파가 좋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양파는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행을 개선해주며 항당뇨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어주고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세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부추가 좋습니다. 어혈이 있는 혈액순환에 장애를 초래하는데 부추는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어혈을 풀어주고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입술이 자줏빛으로 변하거나 어깨가 결리는 증상에 좋습니다.


네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마늘이 도움이 됩니다.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주는 마늘은 인체의 신경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뛰어한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당귀차가 좋습니다. 엽산과 비타민B12가 많이 들어 있어서 보혈 작용과 함께 환혈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혈전 때문에 협십증이 있는 분들도 당귀차가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귤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P가 귤에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이 쉽게 흐르도록 도와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비타민이 풍분한 귤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혈액순환 장애 증상에 도움이 되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