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신우신염 증상과 신우신염 원인에 따른 신우신염 치료 기간! 본문

건강정보

신우신염 증상과 신우신염 원인에 따른 신우신염 치료 기간!

happy dreamer 2016. 11. 4. 18:37

신우신염 증상과 신우신염 원인에 따른 신우신염 치료 기간!

 

 

신우신염 증상이 나타나면 신우신염 원인에 따라 고열과 오한이 들기도 하고 옆구리가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심하면 옆구에 통증을 호소하게 되며 소변의 양은 많지 않는데 소변의 횟수는 증가합니다. 소변의 성분에는 고름이나 백혈구, 세균 등이 섞여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우신염 증상

<출처 - 다음 건강정보>

 


신우신염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신우신염 치료 기간만 지나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신우신염 증상을 앓고 난 후에는 신장의 뇨관이 넓어지는 거대 뇨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장의 뇨관은 매우 좊은 관으로 되어 있지만 신우신염 증상으로 인해서 뇨관이 넓어지게 되면 신장의 역류가 없는지 검사를 해야 하고 정기적으로 초음파 검사와 핵의학 검사를 통해서 신장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역류가 있는 경우에는 신장을 수술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우신염 치료 기간이 끝나도 보이지 않는 후유증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신우신염 원인

<출처 - 다음 건강정보>

 


신우신염 원인은 주로 요로감염과 동일한 세균감염에 의해서 신우신염 원인 증상이 됩니다. 근본적인 신우신염의 원인은 방광의 종양이나 요도 협착 때문에 소변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면서 고여있게 되면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신우신염 원인 됩니다.


신우신염 원인이 후천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선천적으로 요관의 협착이 있고 골반의 염증이나 종양으로 안해서 요로결석이 발생하게 되면 신우신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성관계를 통해서나 발생하거나 화학섬유의 착용, 국소의 오염 등에 의해서도 신우신염 원인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우신염 치료

 

<출처 - 다음 백과사전>

 


신우신염 증상이 만성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몸의 권태감이 생기면서 미열과 요통으로 인해서 신장기능의 저하로 인한 부종이 나타나게 되거나 증상을 전혀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거의 느끼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서히 신장의 기능이 약화되고 망가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신우신염 증상을 앓았던 분들은 정기적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우신염 치료 기간은 제때 치료를 해주면 완치가 빨리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치료를 완전하게 해주지 않으면 만성으로 이어지면서 신장기능의 후유증을 남기게 되고 정기적인 소변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신장의 건강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신우신염 치료 기간

 


신우신염 증상으로 후유증을 앓았던 여성들의 경우에는 연령이 어릴 때는 조심을 해주면 문제가 없지만 결혼을 하면서 성관계를 하다보면 신우신염 원인 되고 증상이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신장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하고 항상 재발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 증상


신장기능이 약화되고 후유증을 남기게 되면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는 거의 기대할 수 없습니다. 현 상태보다 더 악화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고 평생 신장의 건강을 위해서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특별하게 피해야 할 음식을 없지만 나름대로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들을 율무, 옥수수 수염차, 강낭콩, 검은콩, 수박, 밤 등의 음식이 좋습니다. 그 외에 수분을 섭취를 충분히 해줌으로서 신장에 소변이 오래 머물러 있도록 하지 않고 배출이 잘 되로록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신우신염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우신염 증상과 신우신염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았고 신우신염 치료 기간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