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 중 10가지! 본문

건강정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 중 10가지!

happy dreamer 2016. 11. 1. 14:51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 중 10가지!

 


건강이 좋지 않거나 나이가 들어가면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양한 질병에 노출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정보들을 알아보시는데 요즘은 지상파나 종편 방송에 건강 프로그램들이 이러한 사람들의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전문가들이 말하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운동도 중요하지만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 중에 10가지 정도만 소개를 해볼까합니다.

 

 

 


면역력으로 높이는 방법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10가지 정도의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도라지가 좋습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두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당근입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이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며 장과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당근을 양배추와 함께 섭취해주시면 더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세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꿀이 도움이 됩니다. 예로부터 허약한 체질이거나 노약자에게 꿀은 좋은 건강식품이었습니다. 꿀이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

 


네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오렌지가 좋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는 항산화 작용을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습니다.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인삼입니다. 인삼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건강식품으로서 질병에 자주 걸리고 허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몸에 잘 맞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섯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쑥이 도움을 줍니다.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백혈구 수치를 높여주면서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음식이고 살균작용도 해줍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일곱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김치입니다. 김치는 한국의 전통음식으로서 발효가 된 김치는 항암효과와 항균 작용을 해줍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여덟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유자차가 좋습니다. 유자차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인체 면역력을 증강시켜줄 뿐만 아니라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꾸준하게 드시면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아홉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잘 알려진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효과도 있고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투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열 번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마늘이 좋습니다. 마늘에는 셀레늄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암효과가 있고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질병의 침입을 막아줍니다.

 

 


이상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 중에서 10가지 정도의 음식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