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유자차 효능과 유자차 칼로리는 어느 정도? 본문

건강정보

유자차 효능과 유자차 칼로리는 어느 정도?

happy dreamer 2016. 10. 29. 20:38

유자차 효능과 유자차 칼로리는 어느 정도?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자주 마시게 되는 차 중에서 유자차는 맛도 좋지만 유자차 효능 때문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유자차 칼로리는 당분이 많이 들어가는 편이라서 과다하게 섭취하시는 것은 피하면서 적당하게 마셔주면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유자차 효능

 

 

그래서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유자차 효능과 유자차 칼로리는 어느 정도나 되는지 알아보고 유자차를 만들기 위해서 좋은 유자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유자차 효능은 혈액순환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레모넨과 펙틴이라는 성분이 유자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특히 헤르페리딘이라는 성분은 모세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뇌혈관 질환 등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유자차 칼로리

 

 


두 번째, 유자차 효능은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와 구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함께 감기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되며, 레모넨이라는 성분은 기관지에 좋아서 목의 염증을 줄여주고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차 효능

 

 

세 번째, 유자차 효능은 식욕을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는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하고 시큼한 맛을 내기 때문에 식욕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식욕이 떨어진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유자차 효능은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와 구연산이 감기를 예방해주기도 하지만 피로를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공부에 지친 수험생이나 직장생활로 피로감이 많은 분들이 섭취를 하시면 좋습니다. 칼슘도 많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데 키위의 3배, 바나나의 10배 정도의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다섯 번째, 유자차 효능은 숙취를 해소해주는 효과입니다. 술을 드시고 술이 잘 깨지 못하시는 분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유자차를 드시면 갈증도 해소해주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유자차 효능

 

 

여섯 번째, 유자차 효능은 가래를 제거해주고 천식에 도움을 줍니다. 가래나 천식이 있으신 분들이 유자차를 꾸준하게 드시면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일곱 번째, 유자차 효능은 중풍을 예방해줍니다. 중풍은 혈관계 질환이기 때문에 유자가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유자차를 섭취해주시면 중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자차 칼로리는 한잔을 기준으로 보면 대략 70~80kcal 정도의 유자차 칼로리가 있습니다. 100그램을 기준으로 하는 유자차 칼로리는 48kcal 정도입니다. 그리고 유자차는 설탕을 많이 넣기 때문에 더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몸에 좋은 유자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유자를 고르는 것도 중요한데 상처가 없는 것이 좋고 색깔과 향이 진한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