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코코아 효능과 코코아 닙스 효능 또는 카카오 닙스 효능! 본문

건강정보

코코아 효능과 코코아 닙스 효능 또는 카카오 닙스 효능!

happy dreamer 2016. 10. 28. 18:07

코코아 효능과 코코아 닙스 효능 또는 카카오 닙스 효능!

 


등산을 가거나 피곤함을 느낄 때 초콜릿을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초콜릿은 카카오 열매를 가공해서 만드는 식품인데 카카오 열매를 가공한 다음 당분을 많이 섞어서 제품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단맛을 내는 것이 카카오 열매인것으로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코아 효능

 

 


하지만 카카오 열매는 쓴맛을 내는 음식이고 있는 그대로의 성분을 섭취하면 초콜릿과는 다르게 건강에 유익한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코코아 효능, 코코아 닙스 효능이나 카카오 닙스 효능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지요....

 

 

 


카카오 열매는 아프리카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열매로서 가공을 하여서 코코아와 초콜릿을 만들어내는 주원료 사용이 됩니다. 아프리카 지역에는 아동들까지 카카오 열매를 채취하는 노동에 동원이 되어서 아동학대에 대한 비판도 많이 받고 있는데 카카오 열매가 쓴 이유는 아동들의 눈물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공정무역을 통해서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받고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열악한 환경과 노동착취를 당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NGO 단체들이 실상을 고발하고 있고 공정무역을 통해서 정당한 노동의 댓가가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오늘은 카카오 열매에서 추출된 코코아 효능과 코코아 닙스 효능이라고도 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카카오 닙스 효능이라고 하는 카카오 닙스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코아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카카오 닙스 효능(코코아 닙스 효능)에 대해서 잠간 언급해보고자 합니다. 카카오 열매의 효능이 좋다고 해서 가공되어서 제품으로 판매되는 스넥이나 음식들은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카오 열매를 파우더로 만들지 않고 견과류 정도의 크기로 만들어서 간식처럼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 카카오 닙스(코코아 닙스)라고 불이우는 것입니다. 카카오 닙스의 효능(코코아 닙스)의 효능은 오늘 소개해드리는 코코아 효능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구요...

 

 

코코아 닙스 효능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카카오 닙스 효능(코코아 닙스 효능)을 보시려면 당분을 함유하지 않은 원재료 그대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아차로 드시려는 분들은 카카오 파우더를 구입하셔서 차로 드시면 되구요...


첫 번째, 코코아 효능은 혈압을 내려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아에 들어 있는 포로시아니딘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혈압을 조절해주는 역활을 해주고 혈관을 확장시켜주어서 혈압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화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코코아 효능은 충치를 예방하고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카카오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감기를 예방해주고 충치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 코코아 효능은 피로를 회복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페닐에칠아민 성분이 화학작용을 통해서 신경을 안정키시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코코아 효능

 

 

네 번째, 코코아 효능은 노화를 방지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인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다섯 번째, 코코아 효능은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이상으로 코코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참고로 요즘 건강음식으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카카오 닙스 효능(코코아 닙스 효능)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