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치열 증상과 치열 수술 회복기간과 치료방법! 본문

건강정보

치열 증상과 치열 수술 회복기간과 치료방법!

happy dreamer 2016. 10. 27. 22:29

치열 증상과 치열 수술 회복기간과 치료방법!

 


우리가 알고 있는 흔한 질병 중에는 타인에게 알려지는 것이 부끄러운 질병들이 있지요... 주로 항문 질환인데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치질(치핵)이 있고 치열(항문 열구), 항문 누공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치열 증상과 치열 수술 회복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고 치열 치료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치열 증상

 

<출처 - 다음 건강정보>

 


치열 수술 회복기간은 치열 치료방법과 치열 수술 회복기간 중에 환자가 얼마나 관리를 잘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치열 수술과 치열 치료방법에 대해서 밑에서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먼저 치열이라는 것은 항문 입구 쪽부터 항문 내부 치상선까지의 항문관이 찢어지는 질병을 말합니다. 그래서 치열 증상의 원인으로 단단한 변을 보는 경우에는 항문관에 손상이 발생하여서 찢어진다고 할 수 있으며 항문질환 관련 수술 뒤에 수술부위가 딱딱해져 있는 상황에서 항문의 점막이나 피부조직이 상처를 입게 되면서 치열 증상이 발생합니다.

 

 

 


치열 증상은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탈할증과 항문소양증이 있는 경우에는 발생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변비가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들도 치열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열 증상이 있는 분들은 배변 시에 통증을 많이 느낄 수 있는데 심한 경우에는 대퇴부나 방광에 까지 통증이 퍼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출혈을 동반하면서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치열 수술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치열 치료방법도 중요하지만 치열 수술 회복기간에 관리를 잘해주어야만 재발을 막을 수 있고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변비가 있어서 단단한 변을 보게 되면 수술 후에도 또 다시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

 

 

 


급성으로 오게 된 치열 치료방법으로는 자연치유 방법이 있는데 2~3주 정도의 기간 동안 배변 후에 40도 가량의 온수에 좌욕을 하면서 치료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는 경우에 배변 시에 항문의 외상을 줄여주기 위해서 완화제를 통하여서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치열 치료방법

 

 


치열 수술을 통한 치열 치료방법은 통증을 줄여주기 위해서 국소마취제가 포함된 연고를 사용하여서 괄약근의 경련을 줄여주는 방법이 있고 치열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치열 수술 전에 치열 부위에 국소마취제를 주입시켜서 통증을 최소화해줍니다. 자연치료 방법으로도 효과가 없으면 결국 치열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치열 치료방법


항문 질환은 다른 사람에게 말을 하는 것이 부끄럽긴 하지만 생활 속의 불편함이 심할 때는 진료를 받아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불편하고 아프면 주위 사람들에게 짜증을 내면서 불편함을 주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치열 증상과 치열 수술 및 치열 수술 회복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치열 치료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