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자양강장과 집중력에 좋은 오미자차 효능과 오미자차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자양강장과 집중력에 좋은 오미자차 효능과 오미자차 부작용!

happy dreamer 2016. 10. 20. 12:19

 

자양강장과 집중력에 좋은 오미자차 효능과 오미자차 부작용!

 


아마도 한번쯤은 오미자차를 드셔보셨을 것이고 오미자차 효능에 대해서도 아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오미자차의 맛은 한마디로 표현을 할 수 없는 맛이지요... 단맛도 나고 신맛도 나면서 짠맛과 쓴맛 그리고 떫은맛까지 나기도 합니다.

 

 

오미자차 효능

 


이렇게 5가지 맛이 한꺼번에 난다고 해서 오미자차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이라고 하지요... 오미자차 효능은 자양강장과 집중력 향상에 좋다고해서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오미자차 효능과 함께 오미자차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오미자차는 자양강장에 좋다고 합니다. 오미자차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피로회복에도 좋고 체력이 좋아진다고 하지요... 평소 피로하고 체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오미자차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오미자차 부작용

 

 

두 번째로 오미자차는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공부를 많이 하는 수험생들이나 집중력이 필요한 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세 번째, 오미자차는 폐기능을 보호하고 강화시켜줍니다. 요즘은 황사나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가 약하신 분들이 고생을 많이 하시는데 오미자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기침이나 가래, 편도선염이나 만성기관지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 번째, 오미자차 효능은 갈증을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맛이 많이 나기 때문에 평소 갈증을 많이 느끼거나 입이 마르신 분들이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물처럼 오미자차를 자주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미자차 부작용은 없을까요?


간기가 강한 사람은 오미자차의 음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자칫하면 간기가 더 높아져 가슴이 타는 듯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간기가 강한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과다 복용을 하시면 간기가 더 많이 올라가서 가슴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오미자차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오미자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로 인해서 고열이 날 때도 좋지 않기 때문에 열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를 삼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침이 너무 심한 환자나 홍역환자에게는 병세를 더 심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상으로 오미자차 효능과 오미자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