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통풍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통풍 치료법과 치료제! 본문

건강정보

통풍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통풍 치료법과 치료제!

happy dreamer 2016. 5. 20. 18:48

 

 

 

통풍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통풍 치료법과 치료제!

 


오늘은 통풍 치료법과 치료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통풍에 좋은 음식과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통풍 치료법

 

 

먼저 통풍에 좋은 음식과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통풍 증상이 퓨린의 대사 이상 때문에 체내에 요산이 많이 쌓이면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퓨린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들이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들을 조심하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육류의 내장 부위에 퓨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주로 지라, 간, 심장, 신장, 뇌, 혀 등에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으로 퓨린이 많이 들어 있고 등푸른 생선류 중에서도 고등어, 청어, 멸치, 정어리 등에 퓨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통풍 치료제

 


통풍에 좋은 음식은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들이 통풍에 좋은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로 곡류가 통풍에 좋은 음식인데 메밀, 보리, 쌀, 밀과 같은 음식이 통풍에 좋은 음식이고 해조류도 대부분 통풍에 좋은 음식인데 미역, 김, 다시마 등이 좋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고구마와 감자도  통풍에 좋은 음식이고 유제품도 통풍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 외에 야채나 계란 등도 좋고 혈관질환에 좋은 양파나 마늘도 통풍에 좋은 음식입니다. 각종 과일과 두부, 콩 종류도 좋습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은 통풍 치료법과 치료제는 아니지만 통풍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라서 평소에 골고루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들은 주로 기름기가 많은 음식들을 피해야 하고 요산이 배출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는 지방이 많은 음식도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그 외에 과도한 음주도 좋지 않습니다. 염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통풍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염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도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통풍에 피해야 할 음식

 


통풍 치료법으로 통풍 치료제를 투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통풍의 원인이 되는 요산을 체외로 배출시켜서 요산 수치를 낮추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통풍 치료법은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것부터 시작을 하게 되고 철저한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통풍 치료법으로 통풍 치료제인 약물치료와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한번 통풍에 걸린 경우에는 꾸준하게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주면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통풍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는 중에 통증이 사라졌다고 치료를 멈추게 되면 다시 재발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통풍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고 통풍 진단을 받으시고 통풍 치료법으로 치료를 빨리 하시면 통증도 빨리 줄어들고 치료 효과도 높아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