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고,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본문

건강정보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고,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happy dreamer 2016. 5. 13. 16:46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고,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지난번에는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병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미꾸라지입니다.


미꾸라지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로감을 줄여주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당뇨 때문에 몸이 피곤하신 분들에게는 미꾸라지가 좋습니다. 미꾸라지는 해독작용도 뛰어난 음식이라서 인체에 많은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입니다.

 

 

 


두 번째,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마늘이 좋습니다.


마늘은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혈행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어서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알리신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인슐린이 분비되는 것을 촉진해주고 세포로 포도당이 스며들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당뇨병 식이요법

 

 

세 번째,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두릅나물이 도움이 됩니다.


두릅은 봄에 많이 나는 나물인데 혈당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당이 높아지는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두릅나물을 드실 때는 줄기와 뿌리를 모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땅콩입니다.


땅콩에 들어 있는 칼륨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 안에 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식사를 하신 후에 땅콩을 조금씩 드시면 당뇨병을 예방해줍니다.

 

 


다섯 번째,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뽕잎차가 좋습니다.


뽕잎은 천연 당뇨 치료제라고 할 정도로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혈당을 조절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인슐린이 분비되는 것을 조절해주고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여섯 번째,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돼지감자가 도움이 됩니다.


감자가 돼지처럼 생겼다고 해서 돼지감자라고 하는데 칼로리가 낮아서 당뇨 때문에 높아져 있는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주는 천연 치료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곱 번째,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오디입니다. 단맛을 가지고 있는 오디는 우리 몸 속에 있는 혈당 수치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여덟 번째, 당뇨병 식이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양파가 좋습니다.


양파가 우리 몸에 좋은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이지만 혈당을 낮추어주는 효과도 양파에 있기 때문에 당뇨에도 좋습니다.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도 줄여주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