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병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병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5. 11. 15:48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병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이라는 것은 인슐린이라고 하는 호르몬의 부족증상으로서 소변을 통해서 당이 배출되는 상태를 말하는데 유전적인 요인이 많고 부모님이 당뇨가 있으신 경우에는 당뇨가 발병할 확률이 60% 이상이 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물론 당뇨병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후천적 원인으로는 운동부족과 스트레스, 비만과 과식 등으로 이유로 인해서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방법으로 완치를 할 수 있는 당뇨병 치료방법이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당뇨병 치료방법은 혈당을 조절해주면서 당뇨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당뇨병 치료방법 뿐입니다. 먼저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본 후에 당뇨병 치료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당뇨병 치료방법

 


당뇨병 초기증상이 발생하면 소변을 보는 횟수가 늘어나면 양도 많아집니다. 그래서 갈증이 자주 나기 때문에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최근 들어 자는 중에 소변을 2번 이상 보면서 갈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지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으로 인해서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제1형 당뇨일 때는 인슐린 치료를 하게 됩니다. 제2형 당뇨일 경우에는 약물 투여와 함께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동시에 개선해을 해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혈당을 낮추어주는 약은 인슐리 감수성 개전제와 인슐린 분비 촉진제를 사용합니다. 인슐린 분비 촉진제 중에서 메글리티나이드 계열의 약물이 약효가 빠르기 때문에 식사를 하기 전에 복용을 합니다.

 

 


최근 사용하고 있는 신약은 혈당강하를 위한 호르몬제로서 GLP-1 작용제가 있습니다. 주사약으로 사용되는 인슐린은 피하주사로 투여를 하게 되며, 약의 작용에 따라서 투여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피하주사는 먹는 약 보다 혈당강하 작용이 빠르고 효과가 좋기 때문에 먹는 약을 투여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안전하고 빠른 효과가 보장됩니다. 단점이라면 주사에 대한 공포감이나 두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투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슐린은 4가지 종류도 나뉘어지는데 지속형, 중간형, 속효성, 초속효성 등이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