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과 좋은 차! 본문

건강정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과 좋은 차!

happy dreamer 2016. 5. 3. 22:47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과 좋은 차!

 


지난번에는 동맥경화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나 동맥경화에 좋은 차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

 

 


동맥경화는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원인 질병으로서 초기에 치료를 하고 예방을 해주면 성인병도 예방이 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나 동맥경화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지만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첫째,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나 동맥경화에 좋은 차 현미입니다.


현미에 함유된 성분들이 혈압을 조절해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현미를 밥을 지어서 매일 섭취하는 것도 좋고 현미를 볶아서 차를 끓여서 마시면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줍니다.

 

 

동맥경화에 좋은 차

 

 

둘째,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나 동맥경화에 좋은 차 양파입니다.


양파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이오사이안산염, 셀레늄, 유황화합물, 아이소타, 퀴르세틴, 비타민C와 비타민E, 식이섬유 등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황산화작용을 도와주어서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양파껍질을 버리지 말고 말린 후에 차로 끓여서 드시면 동맥경화에 도움이 됩니다.

 

 

 

 

셋째,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나 동맥경화에 좋은 차는 오이, 상추와 같은 채소류가 좋습니다.


심장병의 원인이 되는 혈관폐색이나 동맥경화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브로콜리, 오이, 양배추, 상추, 시금치, 아보카도, 콩 등에 많이 들어 있어서서 채소류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넷째,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나 동맥경화에 좋은 차는 비타민K와 엽산, 비타민C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K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들은 콩, 카놀라유, 시금치, 케일, 올리브유 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 외에도 홍삼이 몸에 맞으신 분들은 홍삼 엑기스를 드시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근데 가격이 워낙 부담이 되어서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위의 음식들이라도 꾸준하게 드시면서 운동도 같이 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나 동맥경화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