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과 증상으로 만성피로, 식욕부진, 치료 방법은? 본문

건강정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과 증상으로 만성피로, 식욕부진, 치료 방법은?

happy dreamer 2016. 5. 7. 21:20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과 증상으로 만성피로, 식욕부진, 치료 방법은?

 


오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환자들의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이미지 출처 - 서울아산병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은 갑상선의 기질적인 장애나 기능의 장에 때문에 갑상선 호르몬이 제대로 생성되지 못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갑상선 조직의 수술 후에나 방사선 동위원소 치료, 갑상선 조직의 결손 등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외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은 갑상선이 비대하게 되는 경우로서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하는 기능에 장애가 발생하여서 뇌하수체에서 갑상선 자극호르몬의 분비가 지속적으로 많아져서 비대하게 되는 갑상선이 문제가 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

<이미지 출처 - 서울대학교병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은 무력해지면서 피로감이 빈번해지고 추위를 타게 됩니다. 생리불순과 변비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외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은 식욕부진과 판단력이 떨어지면서 행동이 느려지며 체중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

 

 

목소리가 쉰 상태가 되기도 하고 탈모가 오며 청력이 좋지 않는 것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중의 하나입니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눈가가 부종 때문에 붓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는 제약회사 마다 제품이 다른데 갑상선 제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를 하는 중에는 자신에게 적합한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중에 추위를 많이 타기도 하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운동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음식을 드실 때도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 중에 체중이 증가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장운동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변비증상도 잘 발생하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셔야 하고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