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동맥경화 치료법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동맥경화 치료법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4. 23. 12:05

 

 

 

동맥경화 치료법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에 고혈압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고혈압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동맥경화 증상과 동맥경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동맥경화 치료법도 살펴보겠습니다.

 

 

동맥경화 증상

 

 

동맥경화 증상 정도와 동맥경화 원인에 따라서 동맥경화 치료법이 조금씩 달라지는데 동맥경화 증상이 초기에는 검사를 하지 않는 이상 스스로 자각할 수 있는 질병은 아닙니다. 동맥경화 치료법은 동맥경화 원인을 제거하고 미리 미리 예방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동맥경화 증상은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생각 보다 심각한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초기에 발견을 하여서 동맥경화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맥경화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원인이기 때문에 동맥경화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면서도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동맥경화 치료법입니다.

 

 

동맥경화 원인

 

 

동맥경화 치료법으로 약물 투여 외에 본인 할 수 있는 방법은 음주와 금연을 실시하고 지방이 많은 음식들을 피하고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피해야 하며 긴장을 풀어주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시는 것도 좋구요....

 

 

동맥경화 치료법

 

 

동맥경화 증상을 일으키는 동맥경화 원인은 동맥 혈관의 벽에 콜레스테롤과 다양한 물질들이 달라붙어서 혈관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좁아지면서 딱딱하게 변화하는 것이 원입니다. 쉽게 말하면 수도관에 다양한 물질들이 끼어 있어서 물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는 상태와 같다고 할 수 있는데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동맥경화 증상이 있으면 고지혈증을 비롯해서 고혈압, 심장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것입니다.

 

 

 


그리고 동맥경화 원인으로 볼 수 있는 것들은 비만과 흡연, 과로와 스트레스 등이 동맥경화 증상을 더욱더 가중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주고 휴식만 제대로 취해주어도 최고의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원인이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인 경우도 있지만 유전적인 동맥경화 원인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전적인 요인들도 본인의 노력에 따라서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과 식습관의 개선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동맥경화 증상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