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4. 22. 12:21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에는 고혈압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첫째,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는 녹차와 요구르트가 있습니다.


녹차는 음식을 먹고난 후에 개운함과 더부룩함을 위해서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타닌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고 지방을 제거해준다고 동의보감에 나와 있습니다.

 

 

 


녹차와 함께 유산균이 들어 있는 요구르트를 함께 섭취해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요구르트와 함께 녹차를 같이 마셔주면 고혈압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

 

 

둘째,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는 검정콩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검정콩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근육을 형성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살을 빼게 되면 혈압 수치도 조절되고 고혈압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셋째,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는 회화나무가 좋습니다.


회화나무의 가지, 열매, 꽃이 모두 약재로 사용이 되는데 열매와 꽃봉오리에 루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10g 정도의 회화나무를 3겁 정도의 물을 붓고 달여서 하루에 3차례 정도 마셔주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넷째,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는 호박씨입니다.


호박씨는 성인병 예방과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시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호박씨에 많이 들어 있어서 혈행을 개선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줍니다.

 

 

 

 

다섯째,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는 무즙과 감즙이 도움이 됩니다.


타닌이라는 성분의 감의 떫은 맛에서 나오는 것인ㄷ 혈압 수치를 낮추어주는데 도움이 되며 무에 들어 있는 비타민B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고혈압에 좋습니다. 무와 생감을 즙을 내어서 공복에 하루 3차례 정도 마셔주시고 감잎을 달여서 함께 드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여섯째,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는 고구마입니다. 칼륨이 고구마에 많이 들이 있어서 염분을 체외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배변활동과 다이어트에 좋고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를 개선해주기도 합니다.


일곱째, 양파가 고혈압에 좋은 것은 대부분 잘 알고 계실텐데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황산화 작용을 해주고 활성산소를 줄여주며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위와 같은 음식 외에도 수박이 이뇨작용을 도와주어서 혈압을 낮추어주고 바나나도 좋습니다. 각종 야채와 신선한 과일도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