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4. 20. 11:57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고혈압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칼로리가 많음 음식을 섭취하거나 콜레스테롤을 과도하게 섭취하여서 혈액순환의 장애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비만이 되었을 때도 발생할 수 있지만 살이 찌지 않아도 고혈압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혈압을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대부분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혈압약을 처방받고 계십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혈압약의 기능은 이뇨작용을 촉진하여서 혈압을 낮추게 됩니다. 간혹 민간요법으로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고혈압 증상이 심한 분들은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민간요법으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민간요법으로만 의지하시다가 혈관이 터지게 되면 위험한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고혈압 약을 드시면서 보조적인 수단으로 민간요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증상

 


고혈압 증상으로 약을 드시는 것 외에 보조적으로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은 식이요법을 통해서 식단을 개선하고 평소에 술담배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줄이거나 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증상의 원인이 음식으로 인한 것도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과 스트레스가 더 많은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스트레스와 과로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확실하게 개선을 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차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의 원인이 식습관이라면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이 있으시면 피로감이 많이 들고 시력도 감퇴할 수 있으며 두통이 자주 발생하며 뒷목이 당기면서 몸이 무거운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증상으로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심부전이나 심근경색, 뇌출혈 증상 등 다양한 심혈관계 질병의 합병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나 고혈압에 좋은 차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몸도 한결 가벼워집니다. 그리고 살이 많이 찐 경우에는 체중을 감량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갑작스럽게 체중을 줄이면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인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시하셔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