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본문

건강정보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happy dreamer 2016. 4. 19. 12:37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난 번에는 방광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방광염에 좋음 음식이나 방광염에 좋은 과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첫째,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방광염에 좋은 과일은 다시마가 좋습니다.


다시마에는 인체 내의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해주고 독소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며 비만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둘째,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방광염에 좋은 과일은 은행이 도움이 됩니다.


야맹중이나 빈뇨가 있는 경우에 은행이 효과가 있는데 은행을 드시면 소변을 맑게해줍니다. 은행은 권장량 이상으로 섭취를 하시게 되면 중독이 된다고 합니다. 어른은 하루에 10알 정도, 아이들은 5알 정도가 적당한 권장량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과일

 


셋째,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방광염에 좋은 과일은 당근입니다.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당근에 있어서 신장건강에 좋습니다. 빈혈에도 좋고 변비를 개선해줍니다. 당근을 갈아서 드실 때는 사과와 함께  갈아서 드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넷째,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방광염에 좋은 과일은 토마토가 좋습니다.


토마토 자체가 건강에 워낙 좋은 음식이긴 하지만 수분의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서 신장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갈아서 드실 때는 다른 야채를 함께 넣어서 드시면 방광염 증상을 개선하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방광염에 좋은 과일은 연근입니다.


이뇨작용이 뛰어난 음식이 연근이라서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좋고, 소화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방광염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방광염에 좋은 음식이나 방광염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