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방광염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방광염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4. 16. 11:23

 

 

 

방광염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방광염 증상과 방광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방광염 치료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방광염 증상이 발생하면 배뇨통, 빈뇨, 혼탁뇨의 주된 증상이 나타납니다. 소변을 보고 난 후에도 또 다시 소변이 마려운 것이 방광염 증상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광염 증상은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스스로 걸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광염 원인에 따라서 방광염 증상이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지만 대부분 소변에 농이나 혈액, 백혈구가 섞여서 소변색깔이 탁해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고 신장에까지 세균 감염이 될 수 있으므로 방광염 원인 치료를 위한 방광염 치료법으로 빨리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방광염 증상과 원인을 살펴보면 방광이라는 것이 소변을 배출하고 저장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러한 방광에 세균이 감염이 되어서 염증성 질환을 일으키는 것이 방광염 원인입니다. 주로 방광염 원인이 되는 균은 대장균이 가장 많습니다.

 

 

 


방광염 원인 자체가 세균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신체구조 상 남성 보다는 여성이 더 많이 방광염에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항문과 인접해 있는 곳이라서 세균들의 번식이 많아지게 되고 염증 발생이 높을 수 있습니다. 미숙하거나 과격한 성관계를 가지는 것도 방광염 원인이 될 수 있고 자궁경부염이나 질염 등으로 인해서 습한 상태가 되면 세균의 번식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방광염 치료법은 가장 먼저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급성으로 오는 방광염 치료법은 항생제를 주로 사용합니다. 보통 항생제를 투여하는 기간은 3일 정도인데 요즘은 1회 투여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서 3일까지 투여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성 방광염 치료법은 항생제를 장기간 투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데 무조건적인 방광염 치료법 보다는 방광염 원인이 무엇인지 진단을 받은 후에 방광염 치료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방광염 증상은 스스로가 자각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발생하면 지체하지 않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