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위궤양 증상 원인에 따른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위궤양 증상 원인에 따른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4. 14. 12:03

 

 

 

위궤양 증상 원인에 따른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는 위궤양 증상 환자들의 위궤양 치료 방법에 도움이 되는 위궤양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위궤양 증상과 위궤양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위궤양 치료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위궤양 증상

 

 

먼저 위궤양 증상은 궤양성 복통을 호소하는 증상으로서 상복부의 통증이 심한 경우입니다. 변비 증상과 가슴앓이나 구토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위궤양 원인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대부분 속쓰림과 함께 명치부위의 통증이 발생하며 식욕이 떨어지면서 체중도 많이 감소하게 됩니다.

 

 

 


위궤양 증상 중에 가슴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심장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착각을 하여서 심전도 검사를 해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궤양 증상 환자나 역류성 식도염 환자들이 흔히 겪는 가슴통증이기 때문에 심장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위장에 문제가 있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위궤양 치료 방법

 

 

위궤양 치료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위궤양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위궤양 원인을 알아야 위궤양 치료 방법을 시행하면서 평소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고쳐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궤양 원인

 


위궤양 원인은 위장점막에 구멍이 생기거나 헐게 되는 경우인데 주로 피로감과 극심한 스트레스와 긴장, 불안감 등이 위궤양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불규칙적인 식사로 인해서 펩신, 카랍신, 염산과 같은 위액의 분비가 많아지면서 위점막이 손상되기도 합니다.

 

 

 


위궤양 원인이 유전적인 경우도 있으며, 십이지장염이나 위염이 위궤양 증상으로 발전되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궤양 증상은 위궤양 원인은 제대로 알게 되면 위궤양 치료 방법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치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위궤양 증상 환자의 위궤양 치료방법으로는 먼저 위산이 분비되는 것을 억제하여서 위장 점막을 보호해주는 약물을 투여합니다. 위궤양 원인이 과로와 스트레스, 정신적인 불안감 때문이라면 가장 효과적인 위궤양 치료 방법은 안정과 함께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는 것입니다.

 

 


위궤양 원인 식습관 때문이라면 위궤양 치료 방법은 위산 분비가 적게 되는 비자극적인 음식 섭취가 도움이 되며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고칼로리성이나 고단백질 음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궤양 치료 방법으로 위궤양에 좋은 음식은 율무차, 연근,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