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4. 13. 11:57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궤양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자는 중에 새벽에 일어나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통증만 사라질 수 있다면 무슨 일이든 하겠다고 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경험합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

 


하지만 또다시 위통이 사라지면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못하고 위통으로 인해서 힘들어합니다. 위궤양은 약을 드시면서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증상이 많이 개선됩니다.

 

 

 


위궤양 증상이 심할 때는 구토를 하면서 출혈이 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가벼운 증상으로 여길 수 있는 질병은 아닙니다. 반드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위궤양에 좋은 과일

 


첫째,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소고기의 살코기 부위입니다. 소고기는 단맛을 내는 음식으로서 단맛이 나는 음식들이 한방에서는 위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잘게 다져서 드시는 것이 가장 좋고 구이로 드시거나 생으로 드시는 것은 피하세요.

 

 

 

 

둘째,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당근이 좋습니다. 당근은 위벽에 상처가 난 것으로 보호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이 위궤양 증상에 좋습니다.

 

 

 


셋째,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무입니다. 무에는 옥시디아제와 디아스타아제라는 효소가 흰색 부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효소들이 위점막을 보호해주며 위가 더부룩해짐을 막아주고 위염이나 위궤양을 완화시켜줍니다.

 

 

 


넷째,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양배추입니다. 양배추가 위장에 좋은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U 성분이 염증 때문에 손상된 위 점막을 치료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위장의 출혈을 방지해주는 성분인 비타민K도 들어 있어서 위궤양에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다섯째,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 있지만 셈레늄이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를 억제해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며 피로를 회복시켜줍니다.


여섯째,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과일은 감자입니다. 감자에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궤양을 치료해줍니다. 주로 박테리아로 인해서 위궤양이 더욱 심해지고 속쓰림과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감자를 꾸준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사과와 감자를 갈아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