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담석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본문

건강정보

담석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happy dreamer 2016. 4. 9. 21:03

 

 

 

담석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지난 시간에는 담석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담석증 치료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담석증에 좋은 음식과 담석증에 나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담석증에 좋은 음식

 

 

첫째, 담석증에 좋은 음식은 송이버섯이 좋습니다. 송이버섯은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심장병이나 동맥경화, 당뇨를 개선해주며 담석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변비와 대장압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둘째, 담석증에 좋은 음식은 호박이 효과가 있습니다. 팩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호박에 들어 있어서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어서 담석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담석증에 나쁜 음식

 


셋째, 담석증에 좋은 음식은 대합이 좋습니다. 아미노산은 지방이 적고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이라서 담석증 뿐만 아니라 간장기능을 개선시켜주고 고혈압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넷째, 담석증에 좋은 음식은 전복이 효과가 있습니다.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전복에 다량에 함유되어 있어서 담즙을 분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담석증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담석증에 나쁜 음식들을 양배추, 양파, 토마토 등은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결석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이 있으며, 음식을 날 것으로 드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기름진 음식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결석을 유발할 수 있고 운동을 너무 과격하게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담석증에 나쁜 음식을 피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고 폭식이나 폭음을 피해야 합니다. 몸을 차게 하는 것과 공복 상태가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