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약초를 섭취하면 폐결핵 전염성도 줄어들고 완치에 도움! 본문

건강정보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약초를 섭취하면 폐결핵 전염성도 줄어들고 완치에 도움!

happy dreamer 2016. 4. 3. 22:29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약초를 섭취하면 폐결핵 전염성도 줄어들고 완치에 도움!

 


지난 시간에는 폐결핵 전염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증상과 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폐결핵의 원인이 결핵균이 폐로 들어가서 발생하는 질환이고 결핵의 원인이 면역성의 저하와 영양섭취의 부족으로 인한 영양실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폐결핵에 좋은 음식

 

 


그래서 오늘은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폐결핵에 좋은 약초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폐결핵 전염성도 줄이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폐결핵에 좋은 약초로는 다시마가 있습니다. 다시마는 변비에 좋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피를 맑게 해주고 폐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도 좋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두 번째,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폐결핵에 좋은 약초는 당근이 좋습니다. 당근이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폐결핵도 호흡기질환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폐결핵 전염성

 

 

 

세 번째,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폐결핵에 좋은 약초는 곶감입니다. 곶감이 폐결핵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곶감을 제조하는 가운데 발생하는 곶감 표면의 흰색 가루가 진해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폐결핵에 좋은 약초는 솔잎이 좋습니다. 솔잎은 폐결핵에 좋은 음식으로 동의보감에 나오는 음식입니다. 꾸준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솔잎차로 달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폐결핵에 좋은 약초는 귤이 도움이 되고 귤 외에도 자연산 돌배, 다슬기, 자연산 김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연산 더덕, 자연산 도라지 등이 폐결핵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예로부터 폐결핵 환자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서 개고기를 섭취하도록 하는 민간요법이 있었는데 현재도 폐결핵 환자들 중에도 개고기를 보양식으로 꾸준하게 섭취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주로 건강원에서 개소주 엑기스를 만들어서 드시기도 합니다.


어쨌든 폐결핵 증상이 발병한 것은 면역력이 떨어지고 충분한 영양섭취를 해주지 못한 것이라서 평소에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나 폐결핵에 좋은 약초를 드시면서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