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폐결핵 증상과 원인에 따른 치료법! 본문

건강정보

폐결핵 증상과 원인에 따른 치료법!

happy dreamer 2016. 4. 1. 11:28

 

 

 

폐결핵 증상과 원인에 따른 치료법!

 


한국과 같은 나라에서 폐결핵 증상은 후진국 병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폐결핵 원인이 주로 폐가 건강하지 못해서 결핵균이 폐로 침투해서 걸리는 질병입니다. 그런데 결핵의 주원인이 영양실조 때문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서 폐결핵 원인은 영양섭취를 제대로 못해서 걸리게 되는 결과인 것이지요...

 

 

폐결핵 증상

 

 


선진국 대열에 올라선 한국과 같은 나라에서 영양부족으로 인해서 폐결핵 증상에 걸린다는 것이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아직도 폐결핵 증상 환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폐결핵 증상에 걸리면 자가 치료를 기대하는 것보다는 병원에서 폐결핵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 폐결핵 증상 환자는 증상 자체를 스스로 느끼지 못하다가 피로감이 자주 들고, 기침이나 가래도 많이 생기고 빈혈과 어깨 통증이 동반합니다. 감기나 몸살과 같은 증상이 온다면 폐결핵 증상을 의심해야 봐야 합니다. 피가 기침을 하면 가래에 섞여서 나오게 되면 더더욱 진료를 받아보시고 확진을 받으시면 폐결핵 치료법으로 조기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폐결핵 원인

 

 


폐결핵 원인은 위에서 잠간 언급한 것처럼 폐로 결핵균이 들어가서 발병을 하게 됩니다. 평소에 건강하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지만 영양섭취가 부족하고 면역이 떨어지는 분들은 결핵균이 번식하면서 폐를 망가뜨리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진단받고 폐결핵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폐결핵 치료법은 주로 입원을 통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폐결핵 외에 다른 지병이 없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통원진료를 받으시면 항결핵약제를 2주 정도 투여를 하시면 결핵균이 외부로 배출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폐결핵 치료법은 1년 정도는 유지를 해야 하는데 결핵균 자체가 내성이 잘생기는 편이라서 약도 2가지 이상을 사용하게 됩니다.

 

 

폐결핵 치료법

 

 

 


폐결핵 치료법으로 치료하시면서 중단을 하시는 경우에는 재발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치료를 끝까지 해주시면서 폐결핵에 좋은 음식들도 충분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시마, 마늘, 매실, 김 등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폐결핵 증상과 폐결핵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폐결핵 치료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