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뇌졸중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들이 치료에 어떤 도움이 있을까요? 본문

건강정보

뇌졸중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들이 치료에 어떤 도움이 있을까요?

happy dreamer 2016. 3. 30. 21:45

 

 

 

뇌졸중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들이 치료에 어떤 도움이 있을까요?

 


뇌졸중은 발병 즉시 수술을 하게 되면 다시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수술시기가 늦어지게 되면 반신마비가 오거나 생명을 잃는 경우도 있습니다.

 

뇌졸중에 좋은 음식

 

 


그래서 뇌졸중은 평소 건강할 때 예방차원에서 뇌졸중에 좋은 음식들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뇌졸중에 나쁜 음식을 피하셔야 하구요. 뇌줄중에 나쁜 음식은 아무래도 혈관을 좁게 만들고 혈행을 방행하는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들입니다. 기름기가 많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들이 모두 해당이 되겠지요...

 


뇌졸중 치료 중에도 뇌졸중에 좋은 음식은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뇌졸중에 좋은 음식은 메밀입니다. 루틴이라는 성분이 메일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고혈압을 예방해주면 뇌출혈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메밀국수나 메밀묵을 만들어서 드시면 꾸준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뇌졸중에 나쁜 음식

 

 

 

두 번째, 뇌졸중에 좋은 음식은 양파가 좋습니다. 양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행을 개선해줍니다.

 

뇌졸중 치료

 

 


세 번째, 뇌졸중에 좋은 음식은 무가 좋습니다. 뇌졸중으로 인해서 신체에 마미가 온 경우에 무를 많이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생즙으로 드셔도 좋고 반찬으로 해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뇌졸중에 좋은 음식은 쑥갓입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A가 쑥갓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며, 칼륨이 많아서 혈압도 낮추어주고 마그네슘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다섯 번째, 뇌졸중에 좋은 음식은 우엉이 도움이 됩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우엉은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어서 노폐물 제거와 혈액순환 장애에 좋습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에 외에도 꽁치, 느타리버섯, 다시마, 당근, 파래 등이 좋은 음식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