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급성장염 증상과 원인은 무엇이며 치료를 위한 응급처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급성장염 증상과 원인은 무엇이며 치료를 위한 응급처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6. 3. 31. 21:58

 

 

 

급성장염 증상과 원인은 무엇이며 치료를 위한 응급처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염이라는 것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 세균이나 독소가 들어 있을 때 장으로 침투하여서 염증을 발생시키는 질병입니다. 물론 이러한 음식을 섭취해도 건강한 사람은 괜찮은 경우도 있고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증상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급성장염 증상

 

 

 

장염이 급성으로 오게 되면 급성장염 증상이라고 하는 급성장염 원인은 몇가지 있지만 대부분 음식을 잘못 섭취하여서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급성장염 증상과 급성장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급성장염 응급처치는 어떻게 치료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급성장염 원인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음식섭취를 통해서 급성장염 증상이 발생합니다. 부패된 음식을 섭취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짜고 매운 음식을 섭취했을 때 급성장염 원인이 될 수 있고 게, 우유, 계란 등의 특정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도 급성장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급성장염 원인

 

 

 


특정음식을 섭취하고 발생하는 경우를 알레르기성 급성장염 증상이라고 하며, 배를 차갑게 하거나 이불을 덮지 않고 잠을 자고 난 후에 급성장염 증상이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급성장염 원인은 다양한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급성장염 응급처치

 

 


급성장염 증상의 초기에는 구토 증상이나 명치 부분에 통증과 식욕부진을 느끼게 됩니다. 증상이 가벼운 상태에서는 변을 볼 때도 정상적인 변을 보게 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설사를 과다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급성장염 증상이 심해진 경우에는 변에 피가 섞여나오는 경오 있습니다.

 

 

 


설사를 많이 하게 되면 탈수 증상으로 인해서 쇼크나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는데 고열을 동반하면서 위에 통증도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나을 수도 있겠지만 상태가 심하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를 위한 급성장염 응급처치는 설사를 심하게 하는 경우에는 수분을 빨리 섭취하도록 해주어야 하는데 음료수 중에 포카리스웨트와 같은 이온음료를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급성장염 읍급처치 방법으로 고열이 나지 않는 경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으로 오게 되면 통증을 견디기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급성장염 응급처치로는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서 항생제와 지사제를 처방받고 탈수 증세가 심하면 수액을 맞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급성장염 응급처치 중에는 하루 정도는 금식을 하시는 것이 좋고 다음날부터는 죽으로 식사를 하시면서 회복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기름기가 없고 부드러운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


급성장염 원인이 되는 음식물은 즉시 폐기처리하시고 음식을 같이 먹으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염이 될 수 있으니 급성장염 원인균이 체내에서 사라질 때까지 조심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