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황사 원인과 황사 예방법! 황사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 질환이나 기침, 눈병을 주의해야겠습니다. 본문

건강정보

황사 원인과 황사 예방법! 황사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 질환이나 기침, 눈병을 주의해야겠습니다.

happy dreamer 2014. 5. 16. 20:36

 

 

 

황사 원인과 황사 예방법! 황사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 질환이나 기침, 눈병을 주의해야겠습니다.

 


봄철만 되면 한국에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지요....  바로 황사 미세먼지입니다.


황사 미세먼지는 매년 마다 그 농도와 빈도가 심해지고 있는데 황사 원인과 황사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의 발원지는 내몽골 훈산다크 사막과 만주지역의 커얼친 사막 때문인데 이러한 지역에서 강수량과 강설량이 계속 줄어들고 있어서 사막화가 갈수록 가속화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황사의 발생빈도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서울, 경기 지역에 집중되었지만 현재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이 되어서 한국인들의 봄철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전국적을 미세먼지의 농도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초등학교들도 무더기로 휴교를 하는 상황도 벌어지고 있지요....

 

 

 

 

 

 
현재 사막화는 중국 국토 면적의 17.6% 이상인 1,690,000㎢ 정도가 사막지역으로 바뀌어가고 있는데 매년 심각한 수준으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이 중국의 사막화에 대해서 매우 많은 염려과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중국의 사막화는 인근 국가인 한국과 일본에만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라 중국 현지인들에게도 심각한 위협으로 발전되고 있는 상황이라서 범국가적인 대책들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는 1년에 한번씩 식목일을 지정하여 나무를 심는 날을 만들어서 푸른 산림으로 바꾸어가고 있는 것과 같이 중국도 식목일을 지정하여 사막에 나무를 많이 심어야할 것 같습니다.

 

 

 


1년에 한번씩 나무를 심는 것이 아니라 매월 한번씩 나무를 심어서 사막화 진행을 막아야겠지요....

 

현재로서는 사막화를 막을 수 있는 장기적인 방법으로 나무를 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인간이 자연을 훼손하니까 자연이 반대로 인간을 공격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WWF와 같은 세계자연기금과 UN의 환경기구들에서 전세계적인 환경오염에 대한 위협에 대처하여 심각성을 알리고 있는데 우리도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남겨주기 위해서는 생활 가운데 자연을 훼손해서는 안되겠습니다.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가 발생할 때 황사예방법은 외출은 삼가고 부득이하게 외출해야 한다면 마스크를 착용해야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