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한국 전통식단의 영양가 분석 결과 우리나라 전통음식이 당뇨병, 심장병,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짜고 태운 음식은 줄여야..... 본문

건강정보

한국 전통식단의 영양가 분석 결과 우리나라 전통음식이 당뇨병, 심장병,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짜고 태운 음식은 줄여야.....

happy dreamer 2014. 5. 15. 20:59

 

 

 

한국 전통식단의 영양가 분석 결과 우리나라 전통음식이 당뇨병, 심장병,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짜고 태운 음식은 줄여야.....

 


우리나라 전통음식들이 각종 성인병 예방에는 도움이 되지만 태운 음식이 많고 짠 음식들이 많으며 철분과 칼슘이 부족한 것으로 한국 전통식단의 영양가 분석에서 발표가 되었습니다.

 

 

 

 

 


한국의 전통음식은 일일 1,976kcal 정도로 칼로리도 적당하고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산 함유 및 채소 섭취와 식이섬유가 많아서 건간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을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염장식품이나 젓갈류 등 염분이 많은 음식들과 태운 음식을 비롯하여 술을 많이 섭취하는 식생활 때문에 고혈압이나 위암 등에 발병률이 높고 철분이나 칼슘 등의 섭취를 적어서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도 매우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외식을 많이 하고 아침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아서 균형 있는 식사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어서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한국인의 가장 높은 사망원인인 암에 걸리게 되는 원인이 태운 음식과 염분이 많은 짠 음식, 술을 과다하게 섭취하고 흡연을 많이 하는 경우가 많으며, B형 간염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을 통하여 암에 많이 걸리는 것을 확인되었습니다.

 

 

 

 

 


어쨌든 한식의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많은데 반해서 패스트푸드, 양식, 중식 등의 고칼로리와 고지방의 식단들이 대부분이고 외식을 하는 경우에도 부대찌개, 소고기, 삼겹살, 한정식 등이 모두 고칼로리와 고단백 음식들이라서 건강에 좋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전통음식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김치와 쌀밥 중심의 식단에서 잡곡밥과 현미 섭취를 늘리고 우유와 같은 유제품을 보충해주며 과일 들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