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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적정 수면시간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최소 수면시간으로는 6시간이고 권장 수면시간은 7시간이라고 하는데 7시간을 잘 때 수명이 가장 길어진다고 합니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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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적정 수면시간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최소 수면시간으로는 6시간이고 권장 수면시간은 7시간이라고 하는데 7시간을 잘 때 수명이 가장 길어진다고 합니다!

happy dreamer 2014. 5. 14. 20:50

 

 

 

성인 적정 수면시간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최소 수면시간으로는 6시간이고 권장 수면시간은 7시간이라고 하는데 7시간을 잘 때 수명이 가장 길어진다고 합니다!

 


성인들의 적정 수면시간에 대한 연구결과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성인들의 권장 수면시간으로 7시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일상생활에서 7시간까지 잘 수 없다면 최소 수면시간은 6시간 정도는 유지해야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연구결과는 성인의 적정수면 시간을 7시간으로 했을 때 수명이 가장 길다고 나타났는데 체질상 도저히 7시간까지 잘 수가 없는 잠이 적은 사람들도 있지요....

 

 

 


10만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과 수면패턴 등을 조사하여 인간의 수명에 어떠한 영향이 미치는지 10년간 추적해 본 결과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설득력이 있고 7시간 잠을 자는 사람들의 사망률이 가장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대부분의 수면전문가들은 현대인들의 수면량이 너무 적은 것으로 보고 있고 적은 수면량이 건강에 많은 위협이 되고 있다고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연구결과에서 남성과 여성의 사망률이 다르게 나타났는데 하루 4시간 이하로 잠을 자는 남성의 사망률이 크게 높지 않았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사망률이 높았습니다.


어쨌든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해주는 사람은 수명이 가장 길었고 여성들에게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잠을 적게 자는 사람들은 대부분 사고력, 주의력, 기억력 테스트에서 나쁜 결과가 나왔고 7시간 이상 자는 사람들은 결과가 좋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잠을 충분하게 자야 건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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