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남성불임증을 유발하고 생식기능 저하를 가져올 수 있는 콩 부작용, 검은콩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본문

건강정보

남성불임증을 유발하고 생식기능 저하를 가져올 수 있는 콩 부작용, 검은콩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happy dreamer 2014. 5. 17. 17:56

 

 

 

남성불임증을 유발하고 생식기능 저하를 가져올 수 있는 콩 부작용, 검은콩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식생활 중에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콩이 남성불임증과 생식기능 저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수년 전에 나왔는데 얼마나 나쁜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콩에는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어서 많이 먹게 되면 생식기능이 저하되어서 건강하지 못한 정자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특이 소년들이 어린시절에 콩을 너무 많이 먹는 경우에는 생식기능 자체가 손상까지 입을 수 있다고 하네요....

 

 

 

 


남성의 생식기능 발달에 가장 중요한 시기는 태아 때부터 청소년기까지라고 하는데 이러한 시기에 에스트로겐의 양이 남성의 체내에서 많아지면 생식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건강하지 못한 정자를 생산하는 것 외에도 정류고환(고환정체증)과 같은 이상이 생길 수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콩을 전혀 섭취하지 않으면 안되겠지만 현대인의 식생활 중에는 다양한 음식들에서 콩이 가공되어서 식탁에 올라오기 때문에 콩 부작용이나 검은콩 부작용들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생식기 쪽에 문제가 있는 남성이라면 콩 섭취를 줄일 필요가 있으며 식생활에 대한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제가 콩 자체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두부를 너무 좋아하는 편이라서 많이 먹고 자랐지만 생식기에 문제가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위와 같은 연구결과는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는 것이고 생식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인 것 같습니다.

 

 

 


콩으로 만든 음식과 첨가물과 가공식품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그런 것을 다 피해가면서 식사를 하는 것은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여서 건강에 해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렇게 음식에 대한 부작용을 따진다면 이 세상에는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눈 씻고 찾아봐도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우린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100% 우리 몸에 유익을 주는 음식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어떤 음식이든 적당히 섭취해야만 하는 것이고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