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20대 건강관리 유의하지 않으면 신생아 때 접종하는 결핵 예방약 BCG의 면역력이 소멸되어서 결핵 증상에 걸릴 수도!! 본문

건강정보

20대 건강관리 유의하지 않으면 신생아 때 접종하는 결핵 예방약 BCG의 면역력이 소멸되어서 결핵 증상에 걸릴 수도!!

happy dreamer 2014. 5. 14. 20:27

 

 

 

20대 건강관리 유의하지 않으면 신생아 때 접종하는 결핵 예방약 BCG의 면역력이 소멸되어서 결핵 증상에 걸릴 수도!!

 


현재는 거의 사라지고 있다는 결핵 증상도 신생아 때 접종했던 결핵 예방약인 BCG의 면역력이 소멸되는 20대가 되어서 건강관리를 해주지 못하면 잘 걸릴 수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60~70대에 비해서는 20대의 결핵 발병률이 낮지만 40~50대 보다는 20대가 결핵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이 건강에 더 유의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결핵에 걸리는 원인에 대해서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영양실조나 영양결핍으로 인해서 결핵이 걸린다고 하는데 요즘은 굶는 사람들도 별로 없는데 왜 영양결핍이 발생할까요?

 

 

 


그 이유는 20대가 되면 술과 담배도 많이 하고 건강에 대해서 가장 신경을 쓰지 않는 연령대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요즘 한국인들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욱 더 건강에 신경을 쓰고 있고 비만증상이 있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에는 비싼 돈을 들여서라도 살을 빼기 위해 살과의 전쟁을 치르게 됩니다.

 

 

 

 


그래서 건강은 젊을 때부터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해야 나이가 들어서도 고생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연령이 높은 경우에 발생 확률이 높은 성인병도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도 건강에 방심을 하면 안되는 시대입니다.

 

 

 

 


TV 프로그램에 건강에 관련된 토크쇼가 많이 나오는데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말하는 질병의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왔기 때문에 식습관을 바꾸어주면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