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만성 중이염 치료법 수술하지 않고 자연치료도 가능할까요? 본문

건강정보

만성 중이염 치료법 수술하지 않고 자연치료도 가능할까요?

happy dreamer 2016. 3. 18. 12:26

 

 

 

만성 중이염 치료법 수술하지 않고 자연치료도 가능할까요?


우리 둘째 아이도 코감기만 걸리면 중이염 때문에 고생을 합니다. 다른 곳은 모두 건강한데 감기만 걸리면 중이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열이나 콧물이 나면 중이염 자연치료를 기다리지 않고 무조건 병원부터 갑니다.

 

 

중이염 치료법

 


중이염 증상이 나타나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셔서 중이염 치료법에 따라서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이염 자연치료가 되기를 기대하는 것 보다는 먼저 병원에 가서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중이염 자연치료를 기대하다가 만성 중이염이 되면 만성 중이염 치료법은 만성 중이염 수술 외에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중이강이 모두 곪아 터지고 염증 때문에 녹아내리기 시작하면 만성 중이염 치료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만성 중이염 치료법

 

 


만성 중이염 치료법으로 만성 중이염 수술까지 하는 이유는 치료가 늦어지게 되면 청력에도 손상을 주기 때문에 신속하게 만성 중이염 치료법으로 만성 중이염 수술을 하는 것입니다.

 

 

중이염 자연치료

 

 

집에서 할 수 있는 중이염 민간치료 중에 만성 중이염 치료법은 귀가 아플 때 귀를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중이염을 앓은 이후에는 청력에도 손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청력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중이염 치료법은 감염의 경로와 증상에 따라서 방법이 달라지게됩니다. 간혹 증상이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치료를 하지 않으면 악화되기 때문에 의사에게 진료를 받으시고 항생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이염 수술

 

 


80% 이상은 치료를 하지 않아도 중이염 자연치료가 되기도 하지만 치료가 되는 동안에 고막에 손상이 될 수 있고 청력에도 이상이 있을 수 있고 자칫 만성 중이염 치료법을 시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영아들의 경우에는 상태가 심각한 상황에서는 가끔씩 마취를 통해서 고막에 튜브를 삽입해야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면역력이 약한 유아나 어린이들이 잘 걸리는 질병이기 때문에 말을 할줄 아는 아이들이 귀가 아프다고 하면 병원에 데리고 가셔야 합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우엉, 밤, 오메가3, 검은콩, 두유, 산유 등이 있는데 평소에 섭취해두시면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중이염 자연치료 기대하시다가 만성 중이염 수술 받지 마시고 진료 받으시고 제 때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Comments